독특한 콘셉트와 독창적인 아이디어 , 신선한 감각이 돋보이는 대한항공 광고가 그 진가를 다시 한 번 발휘했다 .
대한항공은 11 월 9 일 오후 6 시 30 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광고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열리는 ‘2011 대한민국 광고대상 ’ 시상식에서 인쇄부문 대상을 비롯해 라디오 부문에서 금상 , 복수매체 부문 동상 , TV 부문 은상 , 라디오 부문 은상 등 총 5 개 부문 9 개 상을 수상한다 .
‘ 대한민국 광고대상 ’ 은 국내 신문 , 방송 , 온라인 등 전 매체를 대상으로 매년 900 여편이 넘는 작품들의 순위를 가리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이며 , 25 회째를 맞이하는 올해에는 심사위원 수를 확대해 예심 28 명 , 본심 20 명의 업계 전문가가 심사를 진행했다 .
대한항공이 최근 진행한 ‘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 편은 우리나라의 숨겨진 비경과 그에 걸맞은 이야기들을 간결한 문구로 아름답게 풀어냈다는 평을 받으며 인쇄 부문 대상작에 선정되었다 .
지난 7 월부터 선보인 ‘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 는 국적항공사로는 처음으로 우리나라를 주제로 만들어진 취항지 광고로 성산일출봉 , 솔섬 , 청보리밭 등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과 광화문 , 장승 , 하회탈 등 우리 고유의 문화 콘텐츠에 대한 아름다움을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
‘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 편은 인쇄 부문 대상뿐만 아니라 , TV 부문과 라디오 부문에서 금상을 , 복수매체 부문에서는 동상에 선정되었다 .
아울러 평창동계올림픽 유치기원 광고인 ‘ 미래의 별들에게 ’ 편은 TV 부문 은상을 ,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자연을 소개한 ‘ 대한항공이 뉴질랜드로부터 ’ 편은 라디오 부문 은상 및 인쇄부문 동상을 수상한다 .
이 밖에도 일본 광고캠페인 ‘ 일본에게 일본을 묻다 ’ 편은 5 인의 일본거장이 말하는 진짜 일본 이야기로 소설가 , 원숭이 등 소재활용의 신선함과 감각적인 메시지의 전달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TV 부문 동상을 선정되었으며 , 글로벌 광고로 집행되고 있는 인쇄광고도 인쇄기법 부문 특별상을 수상한다 .
대한항공은 미국편인 ‘ 미국 , 어디까지 가봤니 ’ 부터 시도해 온 스토리텔링 방식의 취항지 시리즈 광고를 선보이고 있으며 , 각 시리즈마다 색다른 느낌의 아름다운 영상과 가슴에 와 닿는 신선한 문구로 각 명소의 매력을 소개하며 매번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