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오디세이 Flip Face ix 출시

162


골프 전문 브랜드 캘러웨이골프(www.callawaygolfkorea.co.kr)가 하나의 퍼터 안에 2개의 페이스를 바꾸어 사용할수 있는 오디세이 Flip Face ix 퍼터를 출시했다.

퍼팅의 승부는 방향성과 거리 컨트롤로 결정 난다. 이 두 요소 가운데 방향성은 얼라이먼트 및 직선을 유지하는 스트로크 연습 등으로 극복해 오고 있는 반면 거리 컨트롤은 날씨 및 그린의 상태에 따라 퍼팅 스트로크의 강도의 변화를 주면서 임기응변식의 거리컨트롤 해야만 했다.

이와 같이 그 동안 연습해 오던 퍼팅 스트로크의 패턴을 벗어나 그린의 상태에 맞춰 본인의 패턴에 변화를 주게 된다면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 골프 게임에 있어서 퍼팅은 가장 예민하고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러한 미세한 변화는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결국 스코어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다시 말해 투어 프로를 포함한 그 어떤 퍼팅의 달인이라도 본인만의 퍼팅 스트로크의 패턴과 리듬이 깨지면 거리컨트롤에 실패하고 마는 것이다. 이는 그린의 상태와 깊은 연관이 있다. 일반적으로 오전 시간과 겨울 시즌의 골프장 그린은 얼어붙어 단단하여 빠른 그린을 형성하며, 어느 골프장들의 그린은 전략적으로 느린 속도의 그린을 유지시키기도 한다. 이러한 날씨 및 골프장마다의 변화무쌍한 그린 상태에 따라 골퍼들은 본인들의 동물적인 감각과 직감에만 의존하여 퍼팅을 임해왔었다.

오디세이 플립 페이스 ix 퍼터는 이러한 상황의 변화에 따른 문제점을 해결해준다. 다시 말해 현재의 퍼팅 스트로크 패턴은 그대로 유지시키면서, 그린의 상태에 따라 페이스(소프트, 단단)를 선택/변경하여 거리컨트롤의 성공률을 높여 스코어 향상에 도움을 주는 퍼터인 셈이다. 퍼터 브랜드의 선두주자인 오디세이는 2000년도 초반에 돌풍을 일으킨 투볼 퍼터에 이어 혁신과 진보를 위해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오고 있으며 플립 페이스 ix 퍼터는 바로 상식의 한계를 뛰어넘은 또 하나의 걸작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