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엔엘뉴스=강정호기자)알버타 관광청의 동영상 “Remember to Breathe”가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여행박람회의 골든 시티 게이트 어워즈(Golden City Gate Awards)에서 최고 영예인 다이아몬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국제여행업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골든 시티 게이트 어워즈는 동영상과 멀티 미디어 활용의 사례를 15개 카테고리로 나누어 시상한다.심사단은 관광협회, 경제 전문가, 정부 관료 등 40여 명으로 이루어져 엄정한 평가를 맡고 있다. 알버타 관광청이 수상한 부문은 ‘지역(regions)’카테고리로 스페인, 멕시코, 프랑스,핀란드, 스위스, 독일과 경쟁하여 1위로 선정된 것이다.
“알버타 사람들은 고향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고, 그 아름다움을 모두와 나누고 싶어 합니다.이번에 알버타 관광청에서 출품한 동영상에는 알버타를 방문했을 때 느끼게 되는 압도적인 자연미와 여행자들의 기쁨을 생생하게 담았습니다.더 많은 이들이 알버타의 매력을 실감하고 직접 여행에 나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잭 헤이든,알버타 관광 장관 (Jack Hayden, Minister of Alberta Tourism, Parks and Recreation)
“다이아몬드 어워드는 전세계 여행업계에서 인정하는 권위있는 상입니다. 알버타 관광청에서 지난 10월 새로운 브랜드 영상을 선보인 이래 여행사는 물론 국제적인 파트너들과 각국의 여행자들로부터도 기대 이상의 열광적인 반응이 끊이지 않습니다.앞으로도 수백만의 사람들이 이 영상을 통해 알버타를 지켜보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방문자 수의 증가에 따른 경제효과는 5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브루스 오카베, 알버타 관광청 CEO (Bruce Okabe, Travel Alberta’s Chief Executive Offic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