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버타관광청, 캘거리 스탬피트100일 카운트 다운

(티엔엘뉴스=강정호기자) 지난 3월 29일, 2012년 100주년을 맞이하는 캘거리 스탬피드의 100일 카운트다운 이벤트가 성황리에 치뤄졌다.캘거리 도심의 올림픽 플라자에서 열린 이 이벤트에는 수 천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함께하는 우리가 최고(We’re Greatest Together)"라는 올해 축제의 슬로건을 여실히 증명해 보였다고 한다.


마이크 케이시, 캘거리 스탬피드 대표는 축사를 통해 "캘거리 시민들의 지원이야말로 스탬피드를 100년 간 지속시킨 원동력입니다.자원봉사자들과 직원들의 노력으로 오늘날 역사적인 이벤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고 밝혔다.
이날 캘거리 스탬피드는 전설적인 컨트리 뮤지션 이안 타이슨(Ian Tyson)을 비롯해2012년 퍼레이드에 참여하게 될 명사들의 면면을 발표했다. 타이슨은 1959년 데뷔한 이래 지금까지 자신의 뿌리와 신념을 노래하고 있는 특별한 아티스트이다. 또한 축제의 역사를 함께해온 원주민들의 부족장 7명도 퍼레이드에 초대 하는 등, 캘거리 스탬피드는 100주년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화려한 축하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2012년 캘거리 스탬피드의 자세한 일정표는 6월 중에 공개될 예정이며, 티켓은 현재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