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엔엘뉴스=정지호기자) 영국옥스퍼드에위치한아웃렛비스터빌리지는지난달 21일‘2012 영국디자이너컬렉티브(The British Designers Collective 2012) 멀티숍’을오픈했다. 특히, 세계적인패션아이콘알렉사청(Alexa Chung)이오프닝행사에참석해눈길을모았다.
올해로세번째선보이는멀티숍은시크아웃렛쇼핑을운영하는밸류리테일과영국디자이너협회가공동기획한프로젝트로젊은신인디자이너를지원하자는취지에서매년운영되고있다.
2012 영국디자이너컬렉티브멀티숍에서판매될컬렉션의디자인브랜드는피터필로토( Peter Pilotto), 조나단 샌더스 (Jonathan Saunders), 니콜라스 커크우드 (Nicholas Kirkwood), 프린 (Preen), 룰루 & Co(Lulu & Co), 마리오 슈왑 (Marios Schwab) 이 대표적이다 . 지난 3 월 21 일부터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멀티숍은 최신 디자인 상품부터 이월 브랜드 상품까지 최대 60% 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
이날오프닝행사에서알렉사청은 “신인디자이너들에게작품을선보일수있는기회를주고, 또궁극적으로는패션산업발전에기여하는뜻깊은행사에참여하게돼영광”이라며, “영국의아이콘이될신진디자이너들의멋진패션아이템을한곳에모아두었다는것또한뜻깊은일이다”고소감을전했다.
한편, 비스터빌리지는유럽최고의명품아웃렛인시크아웃렛쇼핑빌리지중의하나로디올, 프라다, 구찌, 페르가모등한국인들이좋아하는명품브랜드들이대거입점해있어시크아웃렛쇼핑의 9개빌리지중규모가가장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