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엔엘뉴스=김남지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각 지자체마다 특색있는 여름 축제를 준비하며 관광객 유치에 나선 가운데 경상북도 봉화군 역시 ‘2012 봉화은어축제’로 전국 각지에서 몰려들 관광객을 맞을 준비가 한창이다.
올해로 14회째 개최되는 봉화은어축제는 ‘신나는 여름여행, 가족과 함께 봉화로!’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청정 봉화의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행복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고 싶은 이들이 봉화은어축제에 주목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맨손과 반두를 이용한 은어잡이는 물론 은어숯불구이 체험, 우드마커스, 박스아트,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천연돌가루 체험 등 평상시 접하기 어려웠던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과 매일 매일 각기 다른 주제로 열리는 공연, 봉화군의 특산물을 맛보고 구입할 수 있는 먹거리 장터 등 눈으로 보고 온몸으로 즐기며 맛있는 음식까지 먹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수상자전거와 에어바운스 놀이동산. 은어마차트래킹, 칼라크렝이만들기, 풍선아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박스아트 전시, 토피어리 전시 포토존, 아트 모바일, 로봇 극장, 은어전시관 등 아이들의 학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전시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봉화은어축제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시, 관람 프로그램 등은 개울가에서 물고기를 잡으며 유년시절을 보냈던 이들이라면 과거의 아련한 추억 속으로 빠져들 수 있는 시간을, 아이들에게는 자연과 더불어 신나는 놀이와 체험으로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축제라면 빼놓을 수 없는 유명 연예인들의 개막축하 공연과 그리운 7080콘서트, 내성천 락 페스티벌, 여름밤 별빛 콘서트, 야외 영화상영, 불꽃놀이 등을 비롯해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은어가요제와 봉화군민들을 위한 군민건강걷기 대회 등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소중한 추억이 되어줄 2012 봉화은어축제는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8일간에 걸쳐 개최되며 봉화은어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봉화은어축제(www.bongwhafestival.com)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코스모스팜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