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엔엘뉴스=박예슬기자)녹차수도 보성군(군수 정종해)에서 오는 14일 제1회 대한민국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이 이틀간의 일정으로 개막된다.
군에 따르면 전라남도와 사단법인 대한레저스포츠협의회와 함께 14일과 15일 보성 군 일원에서 ‘2012 대한민국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을 연다.
보성군은 산과 바다, 호수, 갯벌 등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갖추고 있어 20여 종의 레 저스포츠 대회와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최적지로 2년 전부터 전국 처음으로 남도레저뻘배대회를 개최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번 대회는 국내 레저스포츠 육성 및 선수 발굴과 지역 레저 스포츠 시설 기반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종목은 패러글라이딩, 열기구, 초경량 경비행기, 서바이벌, 캠핑, 차밭트레킹, 카약, 윈드서핑, 바다래프팅, 서핑, 스킨스쿠버, 뻘배, 호버크래프트, 아르고, 다트, 슬랙라인, 전통놀이, 뉴스포츠, 카트, 호비로 총 20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회장소는 율포솔밭해변을 비롯해 한국차박물관, 주월산, 벌교갯벌 등 보성군 일 원 곳곳에서 펼쳐진다.
또한 상설놀이마당으로 뉴 레저스포츠 체험행사와 문화공연, 레저용품 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특히 14일 토요일 저녁 7시에 열리는 개막 축하공연에는 장윤정, 허각, 김종환 등 국 내 인기 가수가 출연하여 흥을 돋우며 보성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 을 갖는다.
군 관계자는 “전국 방방곡곡에서 레저스포츠 동호인, 지역 주민 등 6천여 명이 참 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천혜의 자연자원을 보유한 보성의 매력을 마음껏 느끼고 싶은 레저인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코스모스팜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