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하면 한국 현대미술이 보인다

309

고해상도뷰어는 작가의 미술작품을 고해상도 품질의 이미지로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가을은 흔히들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지만, 굳이 책이 아니어도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면 무엇이라도 좋을 것이다. 바쁜 시간때문에 갤러리를 방문하기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현대미술작품을 감상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국 현대미술 디지털 아카이브, Akive( http://www.akive.org )는 국내 유명 갤러리와 미술계 인사들로부터 추천을 받아 300여명의 한국 현대미술 작가들을 등록하여, 그들의 작품 활동 및 최근 현대미술 소식을 제공한다. 특히 2000년대 현대미술 작가들에 주목, 기성 작가들 뿐 아니라 신진 작가들까지 한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디지털전시’는 작가들의 전시별 작품 이미지를 고해상도뷰어를 통해 화질의 손실이 거의 없는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어 무엇보다 갤러리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미술을 접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카이브는 국내 300개에 다다르는 전시공간을 등록하여 전시공간의 상세정보와 구글 맵을 이용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등록작가들의 국내외 전시활동을 비롯하여 국내 갤러리들의 최근 전시정보를 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