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마이스의 핵심 목적지 요코하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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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코하마 '미나토 미라이 21' , 돛 형상은 요코하마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일본 마이스의 핵심 목적지 요코하마

전통적으로 일본은 인바운드 관광산업의 진흥을 위한 큰 노력을 기울이지는 않았다 .
그 이유를 가늠해 보면 지난 수 십 년 동안 일본이라는 국가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을 유지해 왔기 때문에 굳이 외국인관광객의 유치를 위한 특별한 마케팅을 전개하지 않아도 방문 관광객으로 넘쳐 났기 때문일 것이다 .

그러나 신흥강대국으로 중국이 급부상하고 빈곤에 허덕이던 아시아 국가들이 경제 부흥에 성공하고 관광산업을 중점 육성하며 세계 관광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상대적으로 관광대국으로서의 일본의 이미지는 하향 조정되고 있다 .

일본이 정부관광청을 신설하고 관광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구사하기 시작한 것은 불과 몇 년 전으로 거슬러 갈 따름이다 .

일본관광산업의 육성책의 중심에는 마이스 산업이 있다 .
미팅 인센티브 컨벤션 컨퍼런스 이벤트의 영문 첫머리글자들을 의미하는 MICE 는 굴뚝 없는 산업인 , 관광산업의 중심으로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내포한 분야로 인정받고 있다 .

일본의 마이스 산업은 다양한 정보의 획득에 관심이 높은 일본인 고유의 특성으로 대단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 일본의 주요 전시장을 둘러보면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관람객 혹은 참관객들로 성황을 이루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일본관광청과 지방자치단체들은 마이스 산업 분야에서의 비교 경쟁력 우위를 십분 활용하여 관광산업의 재도약 발판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

'퍼시피코 요코하마'의 국립 대홀, 인터컨티넨탈과 연결되어 있다.

요코하마는 일본의 수도에서 불과 30 분 거리에 위치한 우수한 접근성 , 전통과 첨단을 잘 조화시킨 빼어난 도시 경관 , 오랜 역사와 맛을 그래도 간직한 유서 깊은 식당들 , 다양한 쇼핑 시설과 놀이공원 , 풍부한 관광지 등 주요 마이스 목적지로 크나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

장기적인 투자의 결실인 ‘ 퍼시피코 요코하마 ’ 는 세계 최대의 복합컨벤션 센터로 회의센터 전시 홀 , 국립대 홀로 구성되어 요코하마의 잠재력을 경쟁력으로 증명해 보인다 .

퍼시피코 요코하마의 전시 홀은 A B C D 의 네 홀로 구성되며 총면적 20,000 평방미터이다 . 특수 공법으로 전시 홀 전체가 기둥 없이 건설되어 활용에 제한이 없는 것은 큰 장점이다 . 퍼시피코 요코하마 센터의 백미는 국립 홀로써 총 3 개 층으로 구성되어 5002 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다 . 대형영상장치와 8 개 국어 동시통역시설 등 첨단시설은 국립 홀의 자랑이다 .

요코하마 그랜드 인터콘티넨탈과 요코하마 로얄파크호텔은 각각 594 개의 객실과 603 개의 객실 , 다양한 형태의 연회장으로 마이스 여행객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요코하마는 마이스 산업의 하드웨어적인 부분에 대한 필요조건을 충족하고 있는 것이다 .

전시장 숙박시설 도시 접근성 등 마이스 산업의 하드웨어적인 기능보다 더 중요한 것은 소프트웨어적인 것으로 요코하마 시는 이미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에서 필요충분조건을 만족시키고 있다 .

'야카타 부네'는 전통의 유람선으로 선상파티를 열기에 안성맞춤이다.

일본 최대의 정원 ‘ 산케이 엔 ’ ‘ 야마테 111 번지 ’ ‘ 요코하마 랜드 마크 등의 많은 관광지와 모토마치 쇼핑 스트릿 ’ ’ 랜드 마크 플라자 ‘ ’ 퀸즈 스퀘어 ‘ ’ 아카렌가 창고 ‘ 등 다양한 쇼핑시설은 조화로운 여행 일정을 가능하게 한다 .

요코하마시의 적극적인 지원 하에 요코하마 마이스 산업의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브레인 ‘ 공익법인 요코하마 관광컨벤션 뷰로우 ’ 는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

요코하마 관광컨벤션 뷰로우는 한국과 중국 두 나라를 가장 중요한 대상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보다 적극적인 유치 활동으로 마이스 목적지로써의 요코하마의 지명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

'야카다 부네'에서는 갓 조리한 맛갈난 음식들이 제공된다.

'산케이 엔'에는 일본 각지에서 옮겨 온 역사적인 건물들이 있다.

'산케이 엔'의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