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한국문화 알리미’에 나서…“코리안 스타일 배우러 왔어요”


[미디어원=구윤정 기자] 대한항공은 지난 29 일부터 31 일까지 해외공항 조업사 외국인 직원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 런 코리아 프로그램 (Learn Korea Program)’ 을 운영한다 .
‘ 런 코리아 프로그램 ’ 은 대한항공이 해외공항 조업사 외국인 직원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 대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010 년부터 연 2 회 실시하고 있는 행사다 . 이번 행사에는 대한항공 해외지역 조업사 중 스카이팀 항공사 및 전년도 신규 취항한 나이로비 , 양곤 지역 공항에 근무 중인 직원 20 명이 초청됐다 .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해외 각지에서 한국으로 입국해 지난 29 일 인천공항견학을 시작으로 서비스 아카데미 예절 교육 , 공예 체험 , 국립중앙박물관과 대한항공 본사 견학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
또한 이번 ‘ 런 코리아 프로그램 ’ 은 고객 제언 제도에 접수된 다양한 칭송 , 불만 사례 등을 공유하여 한국인의 정서를 이해하고 해외 운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교육도 병행했다 .
현재까지 ‘ 런 코리아 프로그램 ’ 에는 해외 공항 160 여 명 직원들이 참여하였으며 , 이들은 미주 , 중국 , 동남아 , 유럽 등 각 지역에서 ‘ 한국문화 알리미 ’ 로 활약하고 있다 .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 런 코리아 프로그램 ’ 을 확대 운영해 해외 공항 조업사 외국인 직원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이외에도 아시아와 러시아 , 독립국가연합 (CIS) 지역의 젊은 이들의 한국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 아시안 온 – 에어 ’, ‘ 러시안 온 – 에어 ’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 이들이 한국 고유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한류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