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국내 관광활성화에 박차…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현대엠엔소프트는 11 일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여행콘텐츠의 제휴 및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제휴로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사용자는 공사가 구축한 “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곳 100 선 ”, “ 관광지 스토리텔링 컨텐츠 ” 등 엄선된 관광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 또한 양사는 휴가 시즌을 맞아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채널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
2012 년 국민여행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여행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자동차가 이용되고 있는 만큼 , 차량 내 관광정보제공이 국내 여행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공사는 “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관광정보와 기술이 결합하는 융복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 ” 이라고 밝혔다 .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니 , 맵피 , 소프트맨 등 내비게이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 2013 년 5 월 LG 유플러스와 손잡고 스마프폰용 3D 클라우드 내비게이션을 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