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권호준 기자] 여행 감성을 자극하는 아이디어와 독창적이고 독특한 컨셉트로 고객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대한항공 광고가 인정받았다 .
대한항공은 11 월 8 일 오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광고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3 대한민국 광고대상 ’ 시상식에서 온라인 부문 대상을 비롯해 라디오 , 프로모션 부문 은상 등 4 개 부문 4 개상을 수상했다 .
‘ 대한민국 광고대상 ’ 은 국내 신문 , 방송 , 온라인 매체를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진행된 광고 중 최고를 가리는 시상식으로 27 회째를 맞이하는 올해에는 8 개 일반부문 ( 영상 , 라디오 , 인쇄 , 옥외 , 디자인 , 온라인 , 프로모션 , 통합미디어 ) 와 9 개 특별상 부문 ( 영상기법 , 이미지기법 , 신유형광고 , 해외집행광고 , 공익광고 , 지역광고 , 광고의 날 캠페인 , 심사위원 특별상 , 광고인이 뽑은 모델상 ) 에 총 799 편의 작품이 응모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한항공의 ‘ 어디에도 없던 곳 , 인도양으로 ’ 편은 스리랑카 , 몰디브 등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인도양 각 지역의 멋진 풍광은 물론 , 숙박 , 교통 , 맛집 등 관광지 정보를 친절하고 자세하게 소개해 주었다는 평을 받으며 온라인 부문 대상작에 선정됐다 .
또한 , 대한항공이 부산 ~ 마닐라 노선 운항을 재개하며 론칭한 ‘ 부산에서 마 ~’ 편은 부산지역에서만 온 – 에어 (ON-AIR) 된다는 특성을 살려 부산사투리에 능숙한 부산 출신 성우가 녹음을 해 카피만으로도 재미를 선사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 받아 라디오 부문 은상을 받았다 .
특히 , 이번 광고 시상식에서는 대한항공이 2009 년부터 매년 열고있는 ‘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 사생대회의 ‘ 자랑스런 우리나라의 미래 비행기 ’ 편이 처음으로 프로모션 부문에서 은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으며 , 사우디아라비아 신규 취항을 기념해 모래로 사우디아라비아의 랜드마크를 표현한 광고도 특별상을 수상했다 .
한편 대한항공은 미국편인 ‘ 미국 , 어디까지 가봤니 ’ 부터 시도해 온 스토리텔링 방식의 취항지 시리즈 광고를 선보이고 있으며 , ‘ 대한항공이 뉴질랜드로부터 ’, ‘ 일본에게 일본을 묻다 ’, ‘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 등 각 시리즈마다 색다른 느낌과 아름다운 영상 , 가슴에 와 닿는 신선한 문구로 각 명소의 매력을 소개하며 매번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
코스모스팜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