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한마음’ 캠페인 런칭 행사 열어

204


[미디어원=구윤정 기자] 대한항공이 올 한해 키워드인 ‘ 한마음 ’ 을 통해 글로벌 명품항공사의 도약에 박차를 가한다 .

대한항공은 24 일 공항동 본사에서 지창훈 총괄사장 ,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전무 및 직종별 대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 한마음 캠페인 ‘ 을 대내외에 공표하는 런칭 행사를 가졌다 .

올해 초 대한항공은 ‘ 한마음 ‘ 을 화두로 제시하고 , 모든 임직원이 일치 단결해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 이번 행사 또한 이러한 의지를 공식화하는 자리 . 특히 임직원들이 동일한 목표를 이뤄내기 위해 결속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고객 및 협력사 등 모든 이해당사자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는 결의를 다졌다 .

아울러 미리 임직원 약 1,200 명의 명함을 모아서 만든 대형 하트 조형물에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과 각 직종 대표 직원들이 본인의 명함을 부착하는 이벤트를 통해 조형물을 최종 완성시키며 , 임직원 모두가 힘을 모아 회사와 한마음을 이루어 갈 것을 다짐했다 . 대한항공은 이와 같이 완성된 조형물을 본사 식당 앞 휴게공간에 전시함으로써 임직원들에게 ‘ 한마음 ’ 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

대한항공은 이번 런칭 행사를 필두로 부서간 수호 천사로써 도움을 주는 ‘ 한마음 마니또 ’ 를 통해 타 부서간 임직원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상대방을 위한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해 나가게 된다 .

또한 한마음 캠페인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사내 한마음 게시판을 운영해 결속력을 다지고 , 서로에 대한 관심을 통한 한마음 의식 향상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해 내부적으로는 공동의 가치관을 통해 서로를 격려하고 , 외부적으로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 고객의 곁에 한발 더 다가서 함께 나아가는 한 해를 만들기 위해 ‘ 동행 ’ 을 한 해의 화두로 삼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