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진보라 기자] 델타항공의 스카이마일스 프로그램이 여행 거리를 기반으로 마일리지를 적립 받던 현재 모델에서 항공권 가격 기반으로 마일리지를 적립 받는 방식으로 전환 될 예정이다 .
내년 1 월 1 일부터 시행되는 스카이마일스 프로그램 개정안은 최소의 마일리지 요건 수준에서 보너스 좌석 가능 여부를 강화하는 새로운 마일리지 보상 체계 , 왕복 가격 절반의 편도 보너스 항공권 , 추가 마일리지 플러스 현금 보너스 옵션 , 델타항공 홈페이지 및 델타항공 보너스 여행 예약 툴 개선 등이 포함된다 .
금일 발표된 개선안은 항공 사업을 재검토하고 개선하려는 델타항공의 지속적인 노력의 혁신적 결과물이다 . 지난 5 년 동안 델타항공은 버진 애틀랜틱 항공 , 아에로멕시코 및 GOL 에 전략적으로 투자했다 . 미화 14 억 달러에 달하는 뉴욕 존 F. 케네디 국제공항의 제 4 터미널 및 애틀란타 매이너드 H. 잭슨 주니어 국제 터미널을 개장했으며 , 뉴욕 – 라구아디아 공항에 새로운 허브를 만들었다 .
또한 ,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과 시애틀 – 타코마 국제공항의 시설을 개선했고 , 미국 내 연간 연료 수요의 80% 를 제공하는 먼로 에너지 (Monroe Energy) 를 설립했을 뿐만 아니라 50 석 항공기를 상당량 감축하는 등 전체 항공기 전략을 탈바꿈시켰으며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였다 .
새로운 마일리지 적립 모델
승객이 여행한 거리를 기반으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현재의 방식은 구매한 항공권 가격 기반으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모델로 변경될 예정이다 .
고객은 스카이마일스 등급에 따라 미화 1 달러당 5~11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게 된다 . 개정된 모델은 델타항공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보상을 제공하고 마일리지 적립 기회를 증대시킨다 .
2015 년 1 월 1 일부터 여행하는 고객들에게 적용되는 새 마일리지 적립 모델은 항공 이용률이 잦은 비즈니스 여행객과 이용횟수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프리미엄 요금으로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들을 더 인정한다 . 이러한 움직임은 가격을 기반으로 한 고객 행위를 보상하는 여행 산업의 최근 동향과도 일치한다 .
새로운 스카이마일스 마일리지 적립 모델
델타항공과 제휴한 항공사가 판매하고 발권하는 티켓의 경우 , 고객이 구매한 좌석 등급에 따라 비행 마일리지의 일정 비율을 적립 받게 되고 적용 가능한 항공권에는 메달리온 마일리지 보너스도 적립 받게 된다 .
패키지 투어 티켓 등의 특별 상품 항공권은 여행 당시에서 판매되고 있었던 좌석 등급에 따라 비행 마일리지의 일정 비율을 적립 받게 된다 .
새로운 보상 옵션
또한 스카이마일스 회원은 5 단계 체계 도입에 따라 더 많은 마일리지 보상 옵셥을 얻게 되어 더욱 다양한 보너스를 받고 최저 가격의 보너스 좌석 이용 가능성을 높이게 됐다 . 델타항공의 전 세계 마일리지 사용표는 새로운 옵션을 반영하기 위해 2014 년 4 분기에 개정될 것이며 보너스 관련 항공권 예약은 2015 년 1 월 1 일부터 개시된다 .
여러 가지 새로운 마일리지 혜택 서비스 제공 외에 , 새 스카이마일스 프로그램은 왕복 가격 절반의 편도 보너스 항공권을 포함하고 , 델타항공 홈페이지나 델타항공 예약 센터를 통해 구매한 항공권에 더 많은 보너스 예약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일리지 플러스 현금 사용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
델타항공과 스카이마일스 프로그램
델타항공은 무제한 무료 업그레이드 , 평생 유효 마일리지 , 추가 비용이 없는 보너스 여행 , 다이아몬드 메달리온 자격 , 메달리온 자격 마일리지 이월 등과 같은 특전을 제공하는 유일한 항공사다 .
2013 년 1 월 1 일에 델타항공은 스카이마일스 메달리온 자격에 대한 변경 사항을 발표했으며 , 진행 상황을 알 수 있도록 그 해 말 델타항공 홈페이지와 인기 있는 플라이 델타 앱에 고객을 위한 새로운 사용자 친밀형 도구를 도입했다 . 메달리온 자격 지침은 마일리지 적립 또는 사용 옵션의 변경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