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창립 34주년 기념 ‘포티’ 공개


[미디어원=정인태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30 일 창립 34 주년 기념행사에서 국민의 공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담은 새로운 공사 캐릭터 ‘ 포티 ’ 를 공개했다 .

포티는 공항과 안전을 합친 이름으로 , 한국공항공사가 최우선 가치로 삼는 안전을 강조하고 국민들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기업상을 반영하여 만들어졌다 .

만화가 이현세와 손을 잡고 개발해 대중성 강화에 중점을 두었으며 , 공항을 떠올릴 때 가장 대표적 이미지인 비행기를 모티브로 하여 꿈과 희망의 상징인 종이비행기를 함께 형상화했다 . 대한민국의 청명한 가을하늘과 같은 ‘ 포티 ’ 의 주조색인 파란색은 ‘ 청렴과 신뢰 ’, ‘ 혁신과 소통 ’, ‘ 편안하고 안전한 하늘 길 ’ 을 여는 한국공항공사의 역할과 가치를 나타낸다 . 또한 캐릭터 머리 위의 노란 종이비행기는 국민들의 꿈과 희망을 드높이는데 기여하자는 공사의 철학을 상징한다 .

한국공항공사는 친근하고 매력적인 마스코트 ‘ 포티 ’ 를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공항을 만들어가는 임직원의 모습을 나타내는 동시에 전 세대에 호감을 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

김석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이게 되었다 ” 며 “ 공공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사의 안전에 대한 책임과 의지를 새로운 캐릭터를 통해 다시 한 번 강조하고 , 신뢰와 창조의 대표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 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