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토파스 ‘셀커넥트’ 안정화 단계 접어 들어

(미디어원=강정호 기자) 토파스의 차세대 항공예약시스템 셀커넥트 (SellConnect) 가 시장에 본격 도입된 지 한 달을 넘기면서 도입초기의 혼란에서는 어느 정도 벗어난 모습이다 .
지난 9 월 21 일 본격 적용된 셀커넥트는 기능과 명령어 등에서 기존 토파스로 2 시스템과는 차이가 많아 도입 직후부터 혼란이 발생했다 . 셀커넥트에 대한 여행사 카운터들의 친숙도가 낮아 항공권 예약 및 발권 과정에서 갖가지 문제가 불거져 업무처리 속도마저 떨어뜨렸다 . 기존 토파스로 2 시스템에서 발권한 항공권의 변경이나 재발행 , 환불 등과 관련한 원성도 많이 발생했다 . 하지만 도입 한 달을 넘기며 혼란도 상당히 누그러진 모습이다 .
경력 15 년인 모 여행사 카운터실장은 “ 알고 나니 간단한 해결책이었는데 토파스 콜센터에 전화를 해도 연결이 안되고 Q&A 에서도 소개하지 않아 애를 먹은 적이 많았다 ” 며 “ 지금도 종종 막힐 때가 있기는 하지만 빈번하게 사용하는 일반적인 기능들은 큰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다 ” 고 전했다 .
시간이 흐르면서 셀커넥트 시스템에 익숙해진 것은 물론 주로 대형 여행사에 집중됐던 토파스 측의 지원도 점차 중소 여행사로 확산된 덕택이라고 할 수 있다 .
토파스 관계자는 “ 내부적으로 10 월말까지는 셀커넥트 안정화 시기로 잡고 콜센터와 방문 등을 통한 여행사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 며 “ 지방 소재 업체들을 위해 조만간 각 지방으로도 지원인력을 파견할 계획 ” 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