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글로벌 한국 홍보대사 양성

(미디어원=김인철 기자) 현대차그룹이 유학생들에게 한국문화를 알려 소통강화에 앞장선다 .

현대자동차그룹은 28 일 ( 금 ) 부터 29( 토 ) 까지 양일간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500 여 명을 초청해 , 현대차 아산공장 , 기아차 화성공장 , 현대제철 당진공장 등 대한민국의 대표 산업공장을 견학하고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 현대차그룹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 ’ 행사를 개최했다 .

2009 년 처음 시작된 ‘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 (Global Friendship Tour)’ 는 미래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로 성장할 주한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경제상과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나아가 글로벌 각 국에서 한국 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하는 ‘ 한류 전도 ’ 프로그램이다 .

28 일 ( 금 ), 29 일 ( 토 ) 양일간 ‘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 ’ 에 참가한 외국인 유학생 500 명은 첫 날 지역별로 각 현대차 , 기아차 공장에서 차체라인 , 의장라인을 견학하고 ,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 산업의 쌀 ’ 철강의 제조 공정을 둘러봤다 .

이어 , 유학생들은 한옥마을을 방문하는 등 한국문화를 체험한 후 , 화성 라비돌 리조트에 모여 글로벌 리더십 특강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또한 , 뮤지컬배우 ‘ 차지연 ’, 힙합 가수 ‘ 버벌진트 ’, DJ ”IT” 와 함께하는 댄스타임 등 고품격 뮤지컬과 K-pop 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

둘째 날 외국인 유학생들은 글로벌 운동회에 참여해 제기차기를 하는 등 한국전통 게임을 즐기고 용인 ‘ 드라미아 ’ 야외세트장 투어를 하는 등 한류문화 체험의 시간을 가지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

현대차 관계자는 “ 한국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은 각국의 오피니언 리더로서 민간 외교관 역할을 하게 될 미래의 주역들 ” 이라며 , “ 또한 이번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문화 적응의 어려움을 공유해 한국에서 잘 적응하고 즐거운 추억을 나눴으면 한다 ” 라고 밝혔다 .

한편 , 현대차그룹은 올해까지 약 8 천 500 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을 초청했으며 , 2015 년까지 총 1 만 명 이상의 ‘ 글로벌 한국 홍보대사 ’ 를 양성하는 한편 , 유학생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