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박예슬 기자) SK 텔레콤 ( 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 www.sktelecom.com) 은 야외 활동이 많은 고객 대상 웨어러블 맞춤형 상품 ‘T 아웃도어 ’ 가 출시 3 주만에 가입자 2 만 명을 돌파했다고 30 일 밝혔다 .
SK 텔레콤은 T 아웃도어 2 만 명 돌파를 기념하여 12 월 1 일부터 12 일까지 T 아웃도어에 가입하는 신규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SK 텔레콤이 지난 5 일 출시한 ‘T 아웃도어 ’ 는 통신모듈이 탑재된 웨어러블 기기 전용 요금제 ,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상품이다 . ‘T 아웃도어 ’ 를 활용하면 가벼운 외출이나 운동 시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웨어러블 기기 만으로 음성 , 문자 ,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특히 , ‘T 아웃도어 ’ 는 웨어러블 전용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일 1 천명 이상 꾸준히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 . 최신기기에 대한 관심이 많고 야외활동이 많은 31~35 세 고객이 전체의 22% 를 차지했다 .
SK 텔레콤은 ▲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관심 증대 ▲ 야외 활동 많은 고객들의 이용 패턴을 분석한 맞춤 요금제 ▲ 웨어러블 특화서비스 등을 인기비결로 분석했다 .
‘T 아웃도어 ’ 고객 대상 조사 결과 ,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 데이터 무제한 ’ 을 제공하는 전용 요금제였다 . 야외 활동시 주로 이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데이터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의 마음을 끌었다 .
또한 음성 통화 기본 제공량을 다 소진하게 되면 스마트폰 ( 모회선 ) 의 음성기본 제공량을 함께 쓸 수 있다는 점과 월 3 천원 상당의 착신 전환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도 호응이 높았다 . ( 착신 전환 서비스 월 1,500 원 *2 회선 =3,000 원 )
SK 텔레콤은 고객의 니즈와 다양한 이용패턴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집중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 이에 , 잠재고객 대상 집단 심층 면접 (FGI, Focus Group Interview) 및 고객자문단 2 기 아이디어 수렴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상품 개발 단계에 반영했다 .
특히 운동을 즐겨 하는 고객들은 휴대폰을 손에 들고 운동하는 것이 거추장스럽다는 불편사항부터 음악 청취 , 기록 체크 등 편의기능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 이런 의견들은 SK 텔레콤이 T 아웃도어 고객 전용 ‘ 트랭글 핏 ’, ‘ 멜론 스트리밍 ’ 등 특화 서비스를 내놓는 밑거름이 되었다 .
또한 SK 텔레콤은 조깅 , 등산 등 레저 활동뿐 아니라 마트 방문 , 가벼운 산책 , 직장인들의 점심시간 등 다양한 상황에서 웨어러블 기기가 활용될 수 있다고 파악해 , 수시로 손쉽게 착신 전환할 수 있는 통화 설정 애플리케이션 ’T 쉐어 ’ 를 개발했다 .
SK 텔레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은 “‘T 아웃도어 ’ 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섬세하게 분석하여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 ” 이라며 , “SK 텔레콤은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 · 서비스를 선보일 것 ” 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