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 대표 권치중 , www.ahnlab.com) 은 글로벌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효과적인 보안정보 전달을 위해 , 자사의 국내 및 글로벌 웹사이트를 ‘ 일관된 사용자 경험 ’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 .
일관된 웹 아이덴티티 적용
‘ 일관된 사용자 경험 중심 ’ 이란 지역별로 디자인이 달랐던 기존 국내 및 글로벌 웹사이트에 일관된 웹 아이덴티티 (Web Identity) 를 적용한 것이다 . 즉 , 동일한 아이덴티티의 콘텐츠를 영어권 / 중국어권 / 일본어권 등 지역별 언어로 제공해 , 글로벌 사용자들이 어디에서 접속해도 일관성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UI) 환경에서 안랩의 보안정보와 서비스 ,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
이번 웹사이트 개편에서 안랩은 일관된 웹 아이덴티티 적용 외에 사용자 정보접근 용이성 향상 , 통합 콘텐츠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 등을 새롭게 진행했다 .
사용자 정보접근 용이성 향상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주로 이용하는 메뉴를 메인 화면 상단에 배치하는 등 직관적인 정보 구조 (IA, Information Architecture) 로 웹사이트를 재설계했다 . 기술 , 보안이슈와 트렌드 등 테마별 화면과 정보를 중앙에 배치해 , 안랩의 주요 메시지와 보안 이슈를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해당 콘텐츠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통합 콘텐츠 관리 시스템 구축
또한 , 법인별로 해당 지역에 특화된 보안 정보를 제공하던 기존 운영 방식은 유지하면서 , 국내 및 글로벌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콘텐츠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 이로써 지역별 맞춤 정보와 일괄적인 정보 제공이 모두 가능하게 되었다 .
안랩 마케팅실 이상국 실장은 “ 안랩은 각 지역별 맞춤 제품 출시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되 , 글로벌 기업 브랜드 제고 및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웹사이트 개편을 진행했다 ” 며 , “ 독보적인 보안 기술력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전달하는 ‘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 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향후 모바일 웹 개편을 추가적으로 진행하는 등 안랩 웹사이트를 발전시켜나갈 것 ” 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