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스타일 24, 12 월 들어 50 대 이상 시니어 고객 매출 전년 비해 23% 증가
– 50 대 이상 시니어 구매 품목 중 55% 가 유아동 장난감
– 50 대 이상 유아동 장난감 구매량 전년 대비 27% 신장 , 60 대는 19% 신장
(미디어원=김인철 기자)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손자·손녀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을 찾는 시니어들이 크게 늘고 있다 .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 24( 대표 김기호 , www.istyle24.com ) 에 따르면 크리스마스를 앞둔 12 월 1 일부터 15 일까지 50 대 이상 장년층 고객의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7%,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 모바일을 통한 50 대 이상 고객의 매출 역시 전월 ,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25% 늘었다 .
12 월 들어 50 대 이상 시니어 고객층이 구매한 품목으로는 유아동 완구 및 교구가 무려 55% 로 , 전체 상품 가운데 절반이 넘는 높은 구매 비중을 차지했다 . 50 대 고객의 유아동 장난감 구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으며 60 대는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시니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손자나 손녀에게 줄 선물을 구입하려는 50 대 이상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찾고 있는 것이다 .
이에 더해 50 대 이상 고객들이 구매하는 유아동 상품 중 겨울왕국 엘사 , 또봇 ,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 뽀로로 , 로보카폴리 등 인기 캐릭터 상품이 판매순위 상위에 대거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
아이스타일 24 유아동 카테고리 담당 안자연 MD 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장년층이 증가하면서 모바일 쇼핑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50 대 이상의 회원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유아동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캐릭터 용품을 중심으로 시니어 고객층의 구매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 고 말했다 .
한편 , 아이스타일 24 는 다음달 1 일까지 유아동 패션 , 완구 , 도서 등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전’을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