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스타 ‘오픈마켓 상품 광고 관리 시스템’ 특허 등록 완료

엔비스타 ‘ 오픈마켓 상품 광고 관리 시스템 ’ 특허 등록 완료
(미디어원=정인태 기자) 소프트웨어 자문 / 개발 업체 ㈜ 엔비스타 ( 대표 이규황 , http://smartclick.nvista.co.kr) 가 작년 1 월 출원한 ‘ 상품 광고 관리 시스템 및 방법 ’ 에 대한 특허 등록 ( 등록번호 : 10-1486207-00-00) 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

‘ 상품 광고 관리 시스템 및 방법 ’ 은 온라인 쇼핑에 특화된 클릭당 과금 방식 (CPC) 에 관한 발명이다 . 온라인 쇼핑 상품의 다양한 통계 정보와 카테고리 정보 등을 활용하여 상품과 연관도 높은 검색 키워드에 추가적으로 광고를 노출시켜주는 로직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

CPC 광고는 클릭이 발생할 때 요금을 부과하는 종량제 방식으로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기간제 노출 방식의 CPM 광고와는 달리 실시간으로 광고를 중단하거나 재개하기 용이하며 때문에 보다 전략적인 광고의 운영이 가능하다 . 이미 국내 대형 포털인 네이버 , 다음에서도 최상단 영역에 적용하고 있다 .

특허 발명자인 엔비스타 비즈니스 플래닝팀 이우동 팀장은 “CPC 광고의 특성상 실시간 경쟁을 통해 끊임없이 변동하는 노출 순위 및 광고 성과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개선해 나간다면 , 경쟁 업체 보다 더욱 효율적인 광고를 운영할 수 있다 . 하지만 최근 온라인 판매자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마케팅 채널이 확대됨에 따라 판매자가 쇼핑몰 광고 관리에 투자해야 하는 시간이 너무 크게 늘어난 상황 ” 이라면서 “ 이번 특허 내용의 많은 부분이 판매자들에게 기존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것이다 . 이미 엔비스타의 광고 시스템에 적용 ,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있다 ” 고 말했다 .

그에 따르면 엔비스타는 이번 특허에 대한 미국의 특허 등록 심사를 진행 중이며 , 지난해 12 월 18 일에는 광고 필터링 기술인 ‘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스마트 클릭 광고 영역에서 노출되는 상품들을 관리하는 방법 및 시스템 ’ 에 대한 특허출원을 추가로 완료하였다 .

한편 2012 년 7 월 서비스를 시작한 엔비스타는 국내 최대의 오픈마켓인 이베이코리아의 G 마켓과 옥션에 CPC 광고 ‘ 스마트클릭 ’ 을 제공하고 있으며 , 현재 3 만여 명의 가입자 ( 판매자 ) 를 두고 있다 . 광고 시스템 운영 노하우와 특허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토종의 온라인 상거래 전문 CPC 광고 플랫폼사의 독자적인 입지를 더욱 굳혀나간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