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 1 월 전년 동월대비 11.3% 감소 , 총 10,321 대 판매
시( 미디어원 = 정인태 기자 ) 쌍용자동차 ( 대표이사 이유일 ; www.smotor.com) 가 지난 1 월 내수 6,817 대 , 수출 3,504 대를 포함 총 10,321 대를 판매했다고 1 일 밝혔다 .
이러한 실적은 티볼리 출시에 따른 내수 판매 증가에도 불구하고 루블화 가치 급락에 대응하기 위한 러시아 수출 물량 축소 영향으로 전체적으로는 전년 동월 대비 11.3% 감소한 것이다 .
내수 판매는 출시하자마자 소형 SU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 티볼리 ’ 영향으로 6 천대를 넘어섰으며 , 전년 동월 대비 25.2%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
특히 지난 13 일 출시된 ‘ 티볼리 ’ 는 1 월말 기준으로 계약대수가 7 천대를 돌파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출시 첫 달에 2,312 대가 판매되면서 소형 SUV 시장의 핵심차종으로 떠 올랐다 .
수출은 러시아 루블화 가치 급락에 대응하기 위해 러시아로 수출되는 물량을 축소함에 따라 전년 동월 대비 43.4% 대폭 감소했다 .
쌍용자동차는 현재 러시아 시장 대응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인 가운데 우선 러시아를 제외한 신흥시장 및 유럽시장 대응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무엇보다 ‘ 티볼리 ’ 글로벌 론칭 준비에 한층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아울러 국내 대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 티볼리 ’ 의 적체물량 해소를 위한 생산 물량 확대에도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한편 , 쌍용자동차는 ‘ 티볼리 ’ 명절 시승단 행사 및 아웃도어 이벤트 등 SUV 전문 메이커로서의 강점을 활용한 다양한 고객 체험 행사를 통해 ‘ 티볼리 ’ 의 인지도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 현재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소형 SUV 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 며 “ ‘ 티볼리 ’ 출시를 통해 증가하고 있는 소형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게 된 만큼 생산성 제고를 통해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다 ” 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