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골프웨어 트렌드, 젊고 다양한 디자인 대세


( 미디어원 = 김인철 기자 ) 아웃도어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진단을 받는 가운데 골프웨어 시장이 의류업계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

골프가 럭셔리 스포츠로 불리던 과거와 달리 , 최근에는 실내 ∙ 외에서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되면서 2030 세대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레저 활동으로 급부상했다 . 또한 골프 웨어를 구입하는 소비자층이 점차 젊어지는 것을 고려해 해당 시장 역시 그들의 니즈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풀한 아이템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

▲ 점차 커지는 골프 시장 , 골프 웨어도 함께 부흥기 맞아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2014 년 개장한 골프장 수가 500 개 이상이며 , 국내 골프장 이용객은 3000 만 명을 넘어섰다 . 또한 골프 웨어 시장 역시 2014 년 2 조 8000 억 원 대로 성장했고 , 올해 잇따른 신규 골프 웨어 브랜드 오픈과 아웃도어 브랜드의 골프 웨어 시장 진출 등을 고려했을 때 , 전문가들은 2015 년 골프 웨어 시장 규모가 3 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했다 .

이러한 골프 부흥기에 따라 골프 웨어 시장도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 기존에 골프 웨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닥스 골프 (DAKS GOLF) 나 나이키 골프 (NIKE GOLF) 외에도 해리토리 골프 , 데상트 골프 등 새로운 골프 웨어가 다수 등장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최근 신세계백화점에서는 톡톡 튀는 감성이 돋보이는 일본 골프 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 (MARK&LONA) 를 단독 수입 전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

브리티시 클래식 골프 웨어 브랜드 닥스 골프 (DAKS GOLF) 관계자는 “ 최근 골프 시장이 다시금 활기를 찾기 시작하면서 골프 웨어 브랜드 자체도 다양해지고 있다 . 닥스 골프 역시 젊어지고 있는 골프 애호가들을 위해 클래식하면서 트렌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고 설명했다 .

▲ 젊어지는 골프 웨어 시장 , 디자인도 진화한다

골프 웨어 시장 자체가 2030 세대의 니즈가 강해지면서 과거에 비해 디자인이나 컬러 , 패턴 등이 젊어지고 있다 . 휠라 골프 (FILA GOLF) 에서는 이탈리안 아이스크림 ‘ 젤라또 ’ 의 주 원료인 과일과 천연재료에서 영감을 받아 시원하고 달콤한 느낌을 살린 ‘ 젤라또 티셔츠 ’ 를 2015 SS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 제이 린드버그 (J.LINDEBERG) 에서는 놈코어에서 영감을 받은 단조롭고 모던한 피케 셔츠와 팬츠 , 드레스 등을 선보였다 . 골프 슈즈 역시 겉보기에는 일상에서 신는 브로그와 똑같을 정도로 모던하게 재탄생 ,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

닥스 골프 (DAKS GOLF) 는 화사한 파스텔 컬러와 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한 2015 SS 골프웨어 스타일을 제안했다 . 생기 넘치는 그린 스트라이프 피케 셔츠에 체크 패턴의 슬랙스를 활용하여 매니시하고 캐주얼한 룩을 연출하였으며 , 미니멀 체크 패턴의 네이비 슬랙스는 활동성이 뛰어난 스판 소재가 사용되어 다리 라인을 슬림하게 잡아준다 . 또한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큐롯 스커트에 산뜻한 핑크 컬러 피케 셔츠를 매치하여 페미닌 룩을 연출하였다 . 핑크 컬러 피케 셔츠는 쿨링 소재를 사용해 쾌적하면서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으며 하우스 체크가 들어간 소매부분과 슬림한 라인이 여성스러움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