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원 = 이상술기자 ) 대한항공이 해외에서 고객서비스와 관련된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서의 명성을 이어갔다 .
대한항공은 18 일 일본 도쿄에서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열린 ‘2015 글로벌고객만족도 (GCSI) 인증식 ’ 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 위를 차지했다 .
‘ 글로벌 고객만족도 (GCSI)’ 는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이다 .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온라인을 통해 설문조사 하고 , 고객만족 요소 , 고객 가치 , 글로벌 역량 , 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
대한항공은 지난 2005 년 이후 11 년 연속으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 위에 올랐다 .
대한항공이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오랜 기간 1 위를 유지하는 것은 지속적인 신규 항공기 및 좌석 도입 , 고품격 서비스 , 적극적인 노선 개발 등이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
대한항공은 지난 3 월 , 개인 프라이버시와 안락함이 향상된 ‘ 프레스티지 스위트 ’ 좌석을 장착한 신규 친환경 항공기 A330-300 을 도입해 동남아 및 대양주 중 ㆍ 장거리 노선에 투입한 바 있다 .
또한 5 월에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늘에서도 품격 높고 차별화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퍼스트 및 프레스티지 좌석을 장착하고 넓어진 모니터 화면과 터치식 리모컨 등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개선한 B777-300ER 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
아울러 대한항공은 올해 인천 ~ 허페이(합비) , 인천 ~ 난닝(남녕) , 제주 ~ 구이양(귀양) 등 중국 4 개 노선에 신규 취항하고 , 미국 아메리칸항공 , 남미 아르헨티나항공 및 골항공 , 유럽 알이탈리아항공와 에어프랑스 등 다수의 항공사와 공동운항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스케쥴을 제공하고 있다 .
이밖에도 대한항공은 고객 칭송을 사내 공유하고 직원간 선의의 경쟁심리를 자극하기 위해 " 서비스 엑설런스 "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
대한항공은 “ 글로벌 항공사로서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아 서비스 향상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 ” 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