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이상술 기자) ( 주 ) 모두투어네트워크 ( 사장 한옥민 ) 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 관광 / 여행부문에 여행사 최초 6 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
– [ 관광 / 여행 ] 부문 여행사 최초 6 년연속 대상 수상
– 인터넷 , SNS 를 활용 , 소통마케팅과 운영평가에서 높은 평가 받아
올해로 8 회째를 맞는 인터넷 소통대상은 고객평가 , 전문가평가 , 운영성평가 , 심의위원회 검증 등 엄격한 4 단계 평가과정을 거쳐 최종 수상 기업이 선정되며 모두투어는 블로그 , 트위터 , 페이스북 등의 SNS 를 활용한 마케팅을 비롯 , 소통마케팅과 운영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모두투어는 인터넷 소통지수 (ICSI), 소셜미디어 소통지수 (SCSI)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기업평균 (62.56) 과 30 대 기업평균 (68.58) 점수를 능가하는 점수 (68.58) 을 얻었으며 특히나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등의 평가에서 평균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얻어 SNS 관련 평가가 최상위권으로 나타났다 .
모두투어는 빠르게 변화하고 스마트 해지는 고객의 가치 혁신을 위해 고객 눈높이에 맞춰 인터넷 , SNS 기반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업계 최초 모두투어 전용서체 개발을 비롯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발굴해 창조적 마케팅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한편 , 인터넷 소통 대상 시상제도는 소비자와 통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 , 시상하는 제도로 지수고도화 작업을 거친 인터넷소통지수 (ICSI) 와 소셜미디어 소통지수 (SCSI) 에 의거 , 기업의 고객대상 소통마케팅 경쟁력에 대한 현주소를 정확하게 진단 , 평가하는 제도이자 고객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기업을 판가름 하는 중요한 시상제도로 알려져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