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 고잉홈 ’ 영상 유튜브 조회수 1 천만 건 돌파
-실향민의 디지털 고향 방문 , 전 세계를 감동시켰다
-디지털 고향 방문 캠페인 영상 ‘ 고잉홈 ’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1 천만 기록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통일 염원 메시지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 얻어
(미디어원=정인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20 일 ( 금 ) 유튜브 (YouTube) 를 통해서 공개한 ‘ 고잉홈 (Going Home)’ 캠페인 영상이 일주일 만에 조회수 1 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29 일 ( 일 ) 밝혔다 .
‘ 고잉홈 (Going Home)’ 캠페인은 고령의 실향민을 주인공으로 선정 , 3D 디지털 영상으로 실향민의 고향을 복원해 가상 현실 속에서 고향을 방문할 수 있게 해준 프로젝트이다 .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어 공개된 이 캠페인 영상은 29 일 오전 9 시를 기준으로 국문 영상 542 만건 , 영문 영상 537 만건 등 총 1 천 79 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이번 캠페인은 첨단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가 만난 ‘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Creative Technology)’ 를 이용해 디지털을 통한 고향 방문을 가능하게 한 프로젝트로 , 실향민이라면 누구나 품고 살아왔을 불가능한 꿈을 가상 현실로 이루어 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 고잉홈 (Going Home)’ 캠페인에는 ▲ 현대 · 기아차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HMI, Human Machine Interface) 시뮬레이션 기술 ▲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개발 기술 ▲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 지도 서비스인 브이월드 (Vworld) 를 참고한 3D 복원 기술이 적용됐다 .
특히 , 현대 · 기아차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시뮬레이션 기술은 인간 공학에 기반을 둔 차세대 기술로 ,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신규 차량 개발 등에 활용되고 있다 .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자동차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 며 “ 앞으로도 이동 수단을 넘어 삶의 동반자로 인간을 배려하는 기술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 ”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