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이상술 기자)아시아나항공 ( 사장 김수천 ) 이 지난 10 일 ( 현지시각 ) LA 베버리힐즈 소재 소피텔 호텔 (Sofitel Hotel) 에서 미국의 유명 프리미엄 여행전문지인 프리미어 트래블러 (Premier Traveler) 誌 로부터 최우수 항공사 (Best Overall Airline in the World) 상을 수상했다 .
▶ 美 프리미어 트래블러 誌 선정 「 최우수 항공사 」 등 5 관왕 달성
▶ 美 글로벌 트래블러 誌 선정 12 년 연속 「 최고 기내 서비스 」 및 「 최고 승무원 」 賞 수상
이번 『 Premier Traveler’s Best of 2015 Award 』 는 프리미어 트래블러 誌 가 구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 결과를 토대로 항공 / 여행 / 호텔 각 부문에서 시상을 진행하였으며 , 아시아나항공은 『 최우수 항공사 』 상 외에도 「 세계 최고 승무원 (Best Flight Attendants in the World 」 및 「 세계 최고 기내서비스 (Best In-flight Service in the World 」 등 총 5 개 부문에서 상을 수상했다 .
프리미어 트래블러 誌 관계자는 “ 아시아나항공이 셰프 및 소믈리에 승무원 서비스 , 기내 매직쇼 등의 참신한 기내 서비스를 운영 , 연구하며 기내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연 점을 높이 평가하였다 ” 며 , “ 또한 미주 노선에 프리미엄 기재 에어버스 A380 항공기를 투입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 점 역시 수상에 주효했다 “ 고 밝혔다 .
한편 ,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2 월 8 일 세계적인 비즈니스 여행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 (Global Traveler) 誌 로부터 12 년 연속 「 최고 승무원 (Best Flight Attendants) 」 및 「 최고 기내서비스 (Best Airline On Board Service) 」 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해외매체로부터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로 인정받고 있다 .
수상기관
수상내역
비고
프리미어
트래블러
(Premier Traveler) 誌
Best Overall Airline in the World
( 최우수 항공사 )
신규 수상
Best Flight Attendants in the World
( 세계 최고 승무원 )
4 년 연속
Best In-Flight Service in the World
( 세계 최고 기내 서비스 )
3 년 연속
Best Economy-class service in the World
( 세계 최고 이코노미클래스 서비스 )
신규 수상
Best Transpacific Business-Class Service
( 태평양 횡단 노선 최고 비즈니스클래스 서비스 )
신규 수상
글로벌
트래블러
(Global
Traveler) 誌
Best Airline For Onboard Service
( 최고 기내서비스 )
12 년 연속
Best Airline For Flight Attendants
( 최고 승무원 )
※ 참고 : 2015 년 글로벌 트래블러 誌 및 프리미어 트래블러 誌 선정 아시아나 수상 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