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한다
-대한항공 , 1 월 1 일부터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사용 대상 확대 시행
– 대형악기 등 추가좌석용 항공권 구매 : 일반 보너스 항공권과 동일 공제
– 비동반 청소년 서비스 수수료 : 10,000 마일 공제
– 대한항공 로고상품 구입 : 테디베어 봉제완구세트 12,000 마일 , A380 1/200 축소 모델 8,000 마일 등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대한항공이 스카이패스 회원들이 보다 편리하게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 사용처를 확대한다 .
대한항공은 1 월 1 일부터 대형악기 등을 위한 추가 좌석용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및 만 12 세에서 16 세까지의 청소년이 혼자 여행할 경우에 부과하는 비동반 청소년 수수료에 대해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 시행에 나선다 . 아울러 테디베어 봉제완구세트 , A380 항공기 축소모델을 비롯한 대한항공의 일부 로고 상품들에 대해서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
마일리지 공제폭은 추가 좌석용 항공권의 경우 일반 보너스 항공권과 동일하게 좌석 클래스별로 공제하게 되며 , 비동반 청소년 수수료는 10,000 마일을 공제한다 . 아울러 테디베어 봉제완구세트의 경우 12,000 마일 , A380 항공기 모델 (1/200 축소모델 ) 은 8,000 마일을 공제하면 구매할 수 있다 .
대한항공은 이미 지난 9 월 9 일부터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마일리지 항공권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 보너스 항공권 이용 추천 여행지 ’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으며 , 10 월 23 일부터는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제주 민속촌을 관람할 수 있게 하는 등 마일리지 이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
새로 도입하는 마일리지 서비스 상품별 공제 및 자세한 이용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www.koreanair.com)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대한항공은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퀴즈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선정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 대한항공 페이스북의 해시태그 (#) 를 활용해 갖고 싶은 상품과 그 이미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해당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 아울러 마일리지로 로고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내선 항공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
현재 대한항공의 스카이패스 회원은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보너스 항공권 , 좌석 업그레이드 서비스와 23 개 제휴항공사 보너스 항공권 및 초과수하물 , 라운지 , 직영 호텔 , 렌터카 , 리무진 , 여행상품 등 다양하게 마일리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
대한항공은 지난 1984 년 아시아 항공사 가운데 처음으로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한 후 지속적으로 제도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스카이패스 회원들이 보다 손 쉽고 다양하게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