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비빔밥으로 미국인들의입맛을사로잡다

대한항공 , 비빔밥으로 미국인들의 입맛을사로잡다

-6 월 17 일 ~19 일 3 일간 美 콜로라도 주 아스펜에서 열린 ‘ 푸드 & 와인 클래식 ’ 행사에서 기내식 비빔밥 시식회 가져

-한식전문 조리사의 조리 시연과 객실승무원 서비스로 큰 인기 끌어

-다양한 한식 기내식 메뉴 개발과 지속적인 해외 시식회를 통해 한식 세계화 노력에 적극 나설 계획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대한항공은 현지 시각으로 6 월 17 일부터 19 일까지 3 일간 미국 아스펜에서 열린 ‘ 제 34 회 푸드 & 와인 클래식 ’ 에서 비빔밥 기내식을 선보이는 행사를 가졌다 .

매년 6 월 미국 콜로라도 주 아스펜에서 열리는 ‘ 푸드 & 와인 클래식 ’ 행사는 미국 타임 (Time) 사에서 발행하는 잡지 ‘ 푸드 & 와인 ’ 에서 개최하는 음식 및 와인 축제로 세계적인 유명 요리사와 와인 전문가들이 참가해 80 여개의 조리 시연과 요리 경연 대회를 펼친다 . 콜로라도 주 아스펜은 미국 내 고급 스키 리조트로 알려진 곳으로 매년 이 행사를 위해 이곳을 방문하는 인원만도 5 천명이 넘는다 .

7 년째 참가 중인 대한항공은 이 날 행사에서 한식 전문 기내식 조리사가 조리 장면을 직접 시연하고 비빔밥의 유래와 조리법을 쉽고 흥미롭게 소개했다 . 또한 , 완성된 음식은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직접 나눠주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특히 건강식인 비빔밥에 대한 미국 현지 관람객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 , 3 일 동안 준비한 5,000 인분의 시식용 비빔밥이 동이 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

대한항공은 기내식으로 비빔밥을 최초로 개발해 1998 년 IFCA (International Flight Catering Association) 로부터 업계 최고 권위의 ‘ 머큐리상 ’ 을 수상한 바 있으며 , 지난 2009 년부터 베를린 , 싱가포르 , 베이징 , 파리 등 국제 규모의 관광 박람회나 주요 음식 관련 행사에 참가해 비빔밥을 포함한 한식 기내식을 지속적으로 전 세계에 소개하고 있다 .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다양한 한식 기내식 메뉴 신규 개발은 물론 지속적인 해외 시식회를 통해 한식의 우수성과 더불어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 전령사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