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12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

대한항공 , 12 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 위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대한항공이 지난 6 월 23 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글로벌고객만족도 (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 위에 선정되며 12 년 연속 1 위의 영예를 안았다 .

‘ 글로벌고객만족도 (GCSI)’ 는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이다 . 고객 만족 요소 , 고객 가치 , 글로벌 역량 등의 요소를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친환경 항공기 도입 , 고품격 서비스 , 적극적인 신규 노선 개발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오랜 기간 1 위를 유지하고 있다 .

대한항공은 지난해 개인 프라이버시와 안락함이 향상된 ‘ 프레스티지 스위트 ’ 좌석을 장착한 신규 친환경 항공기 A330-300 기종과 차별화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퍼스트 및 프레스티지 좌석을 장착한 B777-300ER 기종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 이외에도 차세대 고효율 항공기 도입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만드는 한편 , 글로벌 환경 이슈에도 적극 대응해 나가고 있다 .

아울러 지난해 허페이 , 난닝 , 구이양 등 중국노선 신규 취항에 이어 올해는 대만 , 일본 , 중국 노선 등 신규 취항지를 확대하는 한편 , 해외 유수 항공사와의 공동운항을 확대해 나가며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스케쥴을 제공하고 있다 .

대한항공은 “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써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서비스 향상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 ” 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