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디지털마케팅 컨퍼런스 애드텍 , 최초 국내 상륙
텐센트 제네럴매니저 앤 왕 , 국내 1 호 최고 디지털 책임자 마이셀렙스 도준웅 등 기조연설자로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창의적 솔루션 공유
세계 최대의 디지털 마케팅 이벤트인 애드텍 (ad:tech) 이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 .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 ( 위원장 서병수 부산시장 ) 는 오는 25 일 ( 목 ) 부터 26 일 ( 금 ) 까지 2 일간 2016 부산국제광고제와 동시개최 한다고 발표했다 . 미국 뉴욕에서 시작해 런던 , 시드니 , 싱가포르 , 도쿄 , 뉴델리 그리고 상하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며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애드텍이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것이다 .
애드텍은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모든 것을 공유하며 , 최첨단 마케팅 솔루션의 구매자와 공급자를 연결하는 세계적인 마케팅 컨퍼런스다 . 전 세계의 내로라 하는 디지털 및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이 부산국제광고제가 열리는 벡스코에서 키노트 스피치를 시작으로 , ‘ 디지털 프론티어 ’ 가 보여주는 혁신적 솔루션까지 디지털테크놀로지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고 리드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공유하게 된다 .
특히 올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애드텍은 2016 부산국제광고제와 공동 개최함에 따라 , ‘ad:tech@AD STARS’ 이란 타이틀로 광고 , 미디어 , 디지털 마케팅 그리고 가장 뜨거운 테크트렌드에 초점을 맞춘 전시 , 컨퍼런스 ,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한층 다채롭게 구성된다 . 이번 테마는 ‘ 한중일 디지털 新 삼국지 ’ 로서 한 · 중 · 일의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하여 각국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과 특징에 대해 토론하고 , 새로운 테크놀로지로 선의의 경합을 펼친다 .
한중일 3 국을 대표하는 마케터들로 중국의 콘텐츠 공룡으로 평가 받는 텐센트 (Tencent) 의 제너럴 매니저 ▲ 앤 왕 (Ann Wang) 과 국내 1 호 최고 디지털 책임자 (CDO) 인 ▲ 도준웅 ( 마이셀럽스 설립자 ), ▲ 김민수 ( 현대자동차 브랜드 전략실장 ) 이 기조연설을 한다 . 일본에선 ▲ 코지 카제 (ST 기업 , ECD) ▲ 타카시 오쿠타니 ( 오이식스 , COCO) ▲ 토모노부 토미나가 ( 도미노피자 재팬 , CMO) 3 인의 기조연사가 25 일 ( 목 ) 에 오프닝을 맡는다 .
25 일부터 시작되는 기조연설은 무료로 오픈 되며 , 오전 10 시 30 분부터 한 시간 반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
그리고 25 일 ( 목 ) 과 26 일 ( 금 ) 양일간엔 삼성전자 , 마이크로소프트 , 트위터 , 구글 , 넥슨 등 마케팅 및 콘텐츠 산업을 리드하는 기업의 전문가들이 MCN, VR, 빅데이터 그리고 게임마케팅 등 최근 가장 뜨거운 이슈가 되는 주제들로 세미나를 연다 . 3 천 여명의 참가자와 최신 테크놀로지 정보를 보유한 30 명 이상의 스폰서 , 그리고 세계적인 브랜드 , 에이전시 , 스타트업 등다양한 기업들의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받고있다 .
이밖에 오픈 스테이지에서 펼쳐지는 딥다이브 워크숍에서는 새로운 정보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찬 청중에게 기업들의 성공사례 , 최신 연구 자료 , 그리고 신제품 뉴스와 유용한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 딥다이브 워크숍에는 트위터 코리아의 김연정 이사 , HP 코리아의 이현송 과장 , 투블루의 우혁준 대표가 참여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 후원으로 열리는 2016 부산국제광고제는 애드텍 (ad:tech) 외에도 광고 , 미디어 , 테크놀로지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 중심의 전시와 광고경진대회 ,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
디지털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첨단 테크놀로지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콘텐츠 축제인 부산국제광고제는 오는 8 월 25 일 ( 목 ) 부터 3 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막을 올린다 . 더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광고제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