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츠, “올해 여행 관련 업체 매출 전년 동기 대비 3배 늘어”

이베이츠 , “ 올해 여행 관련 업체 매출 전년 동기 대비 3 배 늘어 ”
올 여름 이베이츠 한국 이용자들의 여행업체 매출 전년 동기 대비 3 배 이상 증가
항공 및 호텔 등 여행 관련 온라인몰 추가 입점 및 적극적인 프로모션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

전 세계 1 위 온라인 캐시백 사이트 이베이츠 (EBATES) 는 올 여름 6~7 월간 여행 관련 브랜드의 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9% 상승했다고 밝혔다 . 전체 이베이츠 입점브랜드의 월 매출이 같은 기간 40% 대로 성장한 것과 비교하면 매우 높은 수치다 . 그 중에서도 특히 항공 및 호텔 예약 사이트인 ‘ 아고다 (Agoda.com)’, ‘ 익스피디아 (Expedia)’ 등이 이와 같은 높은 매출 상승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

올 여름 , 광복절 등 공휴일을 낀 연휴가 있었고 추석 연휴를 대비해 미리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의 호텔 예약 수요도 높아 매출 상승효과는 더욱 두드러진 것으로 분석된다 . 항공 및 호텔 예약 부문에서는 ‘ 호텔스닷컴 (Hotels.com)’ ‘ 익스피디아 (Expedia)’ 등이 높은 매출 상승을 이끈 일등 공신으로 꼽힌다 . 특히 호텔스닷컴 코리아는 입점 1 개월 만에 같은 기간 이베이츠에서 발생한 11 번가 거래액과 비슷한 수준까지 성장 , 추석 연휴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익스피디아 코리아 역시 8 월 23 일부터 이베이츠를 통해 7% 캐시백을 제공하며 추석 연휴 준비 고객을 잡기 위한 추가 캐시백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

이처럼 급증한 국내외 여행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이베이츠는 항공 및 호텔예약 , 레저 티켓 판매몰 등을 추가 입점시키고 , 이베이츠에서 바로 예약 가능한 최저가 호텔 조회 서비스를 런칭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다 . 또한 종합 여행 웹사이트와 더불어 대형 호텔 브랜드들의 예약건수가 급증을 하고 있는 만큼 , 아코르 호텔 (Accor Hotels) 과 힐튼 호텔 (Hilton Hotels) 같은 웹사이트에 대한 추가적인 혜택을 연말까지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 여행 애호가들은 호텔 멤버십 등급 상향을 위해 종합 여행 웹사이트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대형 호텔 브랜드를 통해 예약하는 만큼 ,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는 분야이다 . 현재 아코르 호텔은 이베이츠를 통해 10%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다 .

이베이츠 임수진 이사는 “ 항공권과 호텔 예약은 단가가 매우 높은 만큼 , 이베이츠와 같은 캐시백 환급사이트를 활용해 예약을 하면 적립되는 캐시백이 매우 크다 ” 며 , “ 특히 패키지보다 저렴한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최근 여행 트렌드에 맞게 대형 호텔 브랜드 , 저가 항공사 및 국내 굴지 여행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이베이츠 여행 고객 대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 ” 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