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파리모터쇼에서 LIV-2 세계 최초 공개

쌍용차 , 파리모터쇼에서 LIV-2 세계 최초 공개

(미디어원=정인태 기자) 쌍용자동차 ( 대표이사 최종식 ) 가 파리모터쇼를 통해 내년 초 출시를 앞둔 Y400 의 양산형 콘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등 유럽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29 일 밝혔다 .

29 일 진행된 ‘2016 파리모터쇼 (Mondial de l’Automobile)’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쌍용차는 530 ㎡ 면적의 전시장에 내년 초 출시 예정인 Y400 의 콘셉트카 LIV-2 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였으며 , 티볼리와 코란도 C 등 주력 모델 총 6 대를 전시하여 참가 관계자 및 언론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

LIV-2(Limitless Interface Vehicle) 는 지난 2013 년 서울 모터쇼에 선보인 LIV-1 의 후속 콘셉트카로 보다 진보된 디자인 경험을 선사하며 , 향후 쌍용자동차의 미래 성장을 위한 또 하나의 전략 모델이 될 예정이다 .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프레스 콘퍼런스 인사말을 통해 “ 쌍용차 SUV 라인업의 기함으로서 , Y400 은 강인한 스타일과 진보된 안전성은 물론 물론 럭셔리 세단 수준의 승차감과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 며 “ 강력한 주행성능을 통해 선사하는 짜릿한 즐거움은 물론 프리미엄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 고 말했다 .

LIV-2 는 쌍용자동차의 디자인 철학 ‘Nature-born 3Motion’ 에서 대자연의 웅장함을 모티브로 하는 Dignified Motion 을 바탕으로 대형 SUV 의 본질적 아름다움을 표현하였다 .

탁월한 내구성까지 갖춘 프레임 차체 구조와 쌍용차 고유의 4WD 시스템 위에 인간과 자동차 간의 유연하고 능동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갖추었으며 , 다이내믹하고 볼륨감 있는 디자인으로 남성적이고 강인한 SUV 스타일을 완성하였다 .

특히 , Limitless potentials( 무한한 가능성 ), Limitless Joy( 끝없는 즐거움 ) 등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이름처럼 2 열 탑승객에게 안전한 드라이빙과 더불어 고급 라운지에서와 같은 프리미엄 가치와 경험을 제공한다 .

외관 디자인은 Dignified Motion 을 바탕으로 웅장하면서도 카리스마 있고 당당한 자연의 이미지를 옮겨 왔으며 , 정통 SUV 스타일을 절제된 감성으로 모던한 예술품과 같이 표현했다 .

프론트 이미지는 과감한 비례의 인테이크홀 , 그릴과 헤드램프가 융합되어 새롭고 매력적인 스타일링을 연출하였다 . 하늘로 뻗어 비상하는 날개를 형상화한 그릴은 자유와 진보적인 가치를 상징하고 있으며 , 이 전면디자인은 향후 쌍용자동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로 확립될 것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

내부 공간은 모던 럭셔리 이미지를 표현함과 동시에 다양한 첨단 IT 의 접목을 통해 새롭고 독창적인 프리미엄 공간으로 완성하였다 . 최고급 가죽과 피아노블랙 소재가 곳곳에 활용되었으며 , 콘솔과 도어를 비롯해 인테리어 곳곳에서 은은하게 새어 나오는 무드램프가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센터페시아의 9.2 인치 모니터와 헤드레스트의 10.1 인치 모니터 등 총 3 개의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통합적으로 구현되며 , Wi-fi 미러링과 더불어 애플 카플레이 (CarPlay), 구글 안드로이드오토 (Android Auto) 등 다양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

특히 , 2 열까지 연결된 센터콘솔과 개별 시트를 적용하여 플래그십 SUV 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했으며 , 독립된 2 열 콘솔에는 스마트폰을 통한 인포테인먼트 (Infotainment) 시스템의 접근이 가능하다 .

LIV-2 는 프레임 차체가 제공하는 강성과 안전성에 더해 BSD(Blind Spot Detection: 사각지대감지장치 ) 등 다양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 첨단운전자보조 ) 기술을 적용해 충돌 사고를 예방하며 , 동급 최다 수준인 9 에어백을 적용하여 사고 발생 시 안전성을 더욱 제고하였다 .

한편 ,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에 전세계 디스트리뷰터 (Distributor) 관계자들과 상반기 실적을 점검하고 판매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 향후 4 개국 시장을 신규 개척함으로써 해외네트워크를 현재 126 개국에서 130 개국으로 확대하는 등 시장 다변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
올해 상반기 쌍용차는 유럽시장에서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60% 가량의 놀라운 판매증가를 달성하였으며 , 티볼리 에어의 현지 판매가 본격화되는 하반기에는 더욱 큰 성장을 통해 쌍용차의 해외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