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 , 기업 출장 담당자가 뽑은 미국 최고 항공사에 6 년 연속 1 위에 선정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델타항공이 비즈니스 트래블 뉴스 (Business Travel News) 설문조사에서 6 년 연속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됐다 . 각 분야에서 2015 년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한 델타항공은 10 개의 조사 항목을 모두 휩쓸며 , 자사의 최고의 운영과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서비스에 대한 인정을 받았다 .
스티브 시어 (Steve Sear) 델타항공 글로벌세일즈 부사장 겸 국제선 사장은 “ 델타항공은 비즈니스 트래블 뉴스가 선정하는 최고의 항공사 수상을 매년 전사적인 목표로 삼고 , 80,000 여 명의 임직원 모두 전세계 곳곳에서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이를 달성하고자 힘쓰고 있다 ” 며 , “ 델타항공은 올해로 6 년째 모든 경쟁사를 제치고 기업 출장여행 업계의 인정을 받았으며 , 4 년 연속 모든 조사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 비즈니스 트래블 뉴스 독자들에게 또 한번 1 위로 선정된 올해의 쾌거는 , 빈틈없는 여행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델타항공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 라고 말했다 .
매년 출장여행 비용으로 수백억 달러의 지출을 관리하는 기업 출장 담당자들은 이번 설문 조사에서 , 선호 프로그램의 협상과 유지 , 서비스 제공 , 그리고 가치 전달 부문에서 각 항공사의 퍼포먼스에 대한 각자의 인식을 바탕으로 최고의 미국 항공사를 선정했다 . 이번 조사 결과는 기업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항공사의 노력에 대한 중요한 지표이다 . 델타항공은 19 년 역사를 가진 이 설문조사에서 6 년 연속 1 위로 선정된 유일한 항공사이다.
밥 소머즈 (Bob Somers) 델타항공 글로벌세일즈 전무는 , “ 델타항공은 기업체 관련 비즈니스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경쟁사들과 스스로를 차별화하고 있다 ” 며 , “ 이러한 혁신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반영하는데서 출발한다 . 델타항공은 전문가 그룹 , 자문 위원회 회의 , 콜센터 등을 통해 기업 출장 담당자와 출장 여행객의 의견을 구한다 . 그리고 이렇게 모인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 반영해 행동하고 , 또 다시 의견을 들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게 사업의 방향을 설정한다 ” 고 말했다 .
델타항공은 기록적인 운항 결과를 달성하고 가장 적은 항공편 취소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 올 한 해 기업 고객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 델타항공 글로벌 세일즈 팀은 델타항공 이용으로 달성한 비용 절감을 수치화해 주는 ‘OEC(Operational Excellence Calculator- 우수운항계산기 )’ 를 새로 선보였으며 , 업계 최초로 론칭했던 ‘OPC(Operational Performance Commitment)’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 또한 , ‘ 델타 엣지 미팅 (Delta Edge Meetings)’ 프로그램을 론칭해 출장과 회의 참석을 위한 여행을 연계시키고 , ‘ 리걸 – 이지 (Legal-Easy)’ 를 시행해 기업체와의 계약을 보다 용이하도록 했다 .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 문화는 출장 및 레저 여행객 모두에게 완벽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델타항공의 핵심 역량이다 . 전파식별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RFID) 수화물 추적 기술을 도입하거나 , 보다 편안한 여행을 위해 기류변화와 관련한 획기적인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 ‘ 플라이 델타 (Fly Delta)’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업데이트를 활성화하는 등 사업 전반에 걸친 개선 노력이 고객의 여행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
크리스틴 쇼블린 (Kristen Shovlin) 델타항공 영업 운영 및 개발 담당 부사장은 , “ 최우수 항공사로 6 년 연속 선정되어 매우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 앞으로도 계속 고객들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책임을 느낀다 ” 며 , “ 델타항공에 대한 지속적인 믿음 , 확신 및 고객 충성도로 더 많은 고객을 모실 수 있게 해 준 기업 출장 담당자 및 협력관계에 있는 여행사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