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항공 , 광고 분야에서 에피카 워어즈 금상 수상
– 배트맨 대 슈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 > 캠페인으로 에피카 워어즈 금상 수상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스카이트랙스 선정 6 년 연속 ‘ 유럽 최고의 항공사 ’ 에 빛나는 터키항공이 영화 < 배트맨 대 슈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 > 과 함께 진행한 캠페인으로 광고계의 권위 있는 시상식 중 하나인 에피카 어워즈 (Epica Awards) 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
지난 봄 전 세계에서 개봉한 미국 할리우드의 블록버스터 영화 < 배트맨 대 슈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 > 에서는 터키항공의 보잉 777 항공기가 카메오로 출연하였다 . 이 아이디어는 영화 속 가상 도시인 고담시와 메트로폴리스에까지 운항하고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 터키항공이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나라로 비행하고 있음을 부각시키는 재미 있는 발상이었다 . 또한 터키항공은 스크린 밖에서도 영화 속 두 도시로의 비행을 실제로 예약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 전 세계 팬들이 슈퍼히어로들의 세계를 느껴볼 수 있는 혁신적인 영화 테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
터키항공은 에피카 어워즈의 ‘ 제품과 브랜드 통합 부문 (the Product and Brand Integration)’ 에서 수상하였다 . 이 부문은 영화 , TV 쇼 , 기타 미디어 등의 컨텐츠 속에 제품 또는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노출함으로써 브랜드의 위상을 성공적으로 제고하고 강화한 캠페인에 상을 수여한다 . 실재하는 항공사가 슈퍼히어로의 세계에 최초로 등장한 터키항공의 이번 캠페인 광고는 유튜브에서만 조회수가 3 천만 회 이상을 기록하였고 전 세계 각종 미디어를 통해 약 1 억 2 천 5 백만 회 이상 노출된 것으로 집계되었다.
터키항공의 마케팅 총괄 임원 (CMO) 아흐멧 올무슈투르 (Ahmet Olmuştur) 는 , ‘ 터키항공은 승객 여러분을 비롯 터키항공을 사랑해 주시는 전 세계 모든 분들께 항상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 터키항공의 그러한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 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1987 년부터 시작된 에피카 어워즈는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종사하는 언론인들이 심사하는 유일한 상으로 , 독특하고 자세하게 분류된 많은 수상 분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