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3대 국내 서비스 평가 「최고항공사」 2년 연속 선정

아시아나 , 3 대 국내 서비스 평가 「 최고항공사 」 2 년 연속 선정

– 7 년 연속 「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 」 항공부문 1 위 달성

– 신규 취항지 확대 및 기재경쟁력 강화로 고객 만족 제고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아시아나 항공 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 @아시아나 항공

아시아나항공 ( 사장 김수천 ) 이 2 일 ( 수 )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6 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 1 위 기업 인증 수여식 ’ 에서 항공부문 1 위를 수상했다 .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국내 항공사 최초로 ‘ 국가고객만족도 (NCSI)’, ‘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CSI)’, ‘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 등 국내 3 대 서비스 평가 조사에서 항공부문 1 위로 선정된 것에 이어 , 2 년 연속으로 ‘ 최고 항공사 ’ 에 뽑히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 월 , 서울을 비롯한 전국 5 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 최근 1 년 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편도 기준 4 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실시되었으며 , 아시아나항공은 신규 취항을 통한 노선 네트워크 확대, A380 신규 도입을 통한 기재경쟁력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 인천 ~ 삿포로 주 7 회 신규 취항, 인천 ~ 로마 / 델리 주 5 회 증편 운항 , 인천 ~ 부다페스트 / 이창 / 리장 전세기 운항 등을 통해 고객들께 보다 폭 넓은 여행 선택권을 제공하는 한편 , 총 6 대의 A380 도입을 완료하여 , 10 월 말부터 인천 ~LA 일 2 회 , 겨울 성수기 기간 동안 인천 ~ 시드니 일 1 회씩 A380 항공기를 투입해 고객들의 편리한 여행을 도울 계획이다 .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은 “KS-SQI 항공부문 7 년 연속 1 위 수상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아시아나항공의 노력을 다시 한번 고객들께 인정 받았다는 점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 며 , “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과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 ” 라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 는 한국표준협회 (KSA) 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의 지표로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적인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