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 A380 6 대 도입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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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A ㆍ 뉴욕 ㆍ 프랑크푸르트 노선 투입 , 장거리 노선 경쟁력 강화해
▶ A350 30 대 , A321-NEO 25 대 2025 년까지 순차 도입 , 차세대 성장기반 구축
아시아나항공 ( 사장 김수천 ) 이 A380 6 호기 도입을 끝으로 , 장거리 노선 경쟁력 강화를 위한 3 년간의 플랜을 완성했다 .
아시아나항공은 23 일 ( 금 ) 15 시 , 인천국제공항 주기장에서 김수천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A380 6 호기의 도입을 환영하고 , 안전운항과 번영을 기원하는 도입행사를 진행했다 .
신규 도입된 아시아나항공 A380 6 호기는 , 이달 26 일 ( 월 ) 부터 인천 ~ 시드니 노선에 동계 성수기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투입된 후 , 내년 3 월부터는 인천 ~ 프랑크푸르트 구간을 매일 운항하게 된다 .
아시아나항공은 6 대의 A380 을 활용해 , 장거리 노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재운용의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 최신예 초대형 항공기인 A380 을 ▲ LA( 일 2 회 ) ▲ 뉴욕 ( 일 1 회 ) ▲ 프랑크푸르트 ( 일 1 회 ) 등에 투입해 이들 노선의 공급력을 확대하고 , 고객편의 중심의 기내시설과 아시아나항공만의 고급스런 서비스로 장거리 노선 환승 수요 유치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2014 년 5 월 첫 도입된 아시아나항공 A380 은 퍼스트 12 석 , 비즈니스 66 석 , 이코노미 417 석 등 총 495 석의 좌석으로 구성되었으며 , 각 클래스별 수요에 따른 맞춤형 설계로 좌석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
특히 , ▲ 세계 최대 32 인치 개인용 모니터와 국내 최초로 좌석입구에 트윈 슬라이딩 도어를 장착해 승객 프라이버시 보호에 초점을 맞춘 ‘ 퍼스트 스위트 ’ ▲ 180° 수평으로 펼쳐지는 침대형 시트와 지그재그형 좌석배열을 적용해 자유로운 출입을 도운 ‘ 비즈니스 스마티움 ’ ▲ 슬림시트를 장착해 34 인치의 넓은 좌석간격을 제공하는 이코노미석 등 기존과 차별화되는 좌석설계와 기내환경 조성으로 아시아나항공의 A380 은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이날 도입행사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 이번 6 호기 도입으로 , 3 년간에 걸쳐 진행해온 A380 도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게 되었다 ” 며 , “ 아시아나항공은 최신예 A380 항공기를 미주 , 유럽 , 대양주 노선에 집중 투입해 이들 장거리 노선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 프리미엄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다 ” 라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 아시아나항공은 A380 도입 완료에 이어 , 2017 년부터 차세대 중대형 항공기 A350 30 대와 2019 년부터 A321-NEO 25 대를 2025 년까지 순차 도입해 ,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을 위한 항공기 로드맵을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