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 기업회의 (Meeting) 시장 유치활동 본격화
– 인도 기업회의 단체 450 명 올해 첫 유치
(미디어원=강정호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19 일 현대자동차 인도지역 판매조직 책임자들로 구성된 기업회의 단체인 “National Dealer Conferernce 2017" 을 한국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
이 회의는 인도 전역의 현대자동차 딜러 및 판매사원들이 인도 국내 및 세계 각국으로 장소를 바꿔가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 최근 3 년간 캐나다 , 미국 , 싱가포르 등지에서 개최된 바 있으며 , 금년에는 공사의 지원을 받아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설립 20 주년 기념행사로 한국에서 개최된다 .
인도내 현대자동차 판매조직 책임자와 가족 , 종사원 등 450 명으로 구성된 이번 방한단은 1 월 22 일부터 4 일간에 걸쳐 현대자동차 관련시설을 돌아보고 본사 관계자와 회의를 개최하는 등 빡빡한 일정으로 보낼 예정이며 , 관광공사가 지원하는 퓨전국악공연이 포함된 갈라디너 외에 인사동 투어 등의 관광일정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국제회의 참가자 이상의 높은 소비형태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일반관광객에 비해 높은 소비성향을 보여 마이스 산업 (MICE; 기업회의 , 인센티브 , 컨벤션 , 전시산업을 통틀어 일컫는 용어 ) 의 한 축으로 인식되고 있는 기업회의 단체는 그간 중국인이 주도하는 대형인센티브 단체에 가려 주목을 받지 못했다 . 그러나 최근 중국 관광객 증가세가 둔화된 상황에서 이 공백을 메워줄 블루오션으로 재평가받고 있으며 , 공사는 기업회의 시장 개척을 위해 금년 상반기 중 인도에서 기업회의 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다각적인 유치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박철범 한국관광공사 미팅 인센티브팀장은 “ 아태지역의 기업회의 개최지로 많이 알려진 홍콩 , 싱가포르와 달리 한국은 자동차 , 조선 , IT 등 경쟁력 높은 글로벌 기업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이점을 살려 경쟁국과 차별화된 유치지원 제도를 정비해 나가고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마케팅 전개가 필요하다 ” 며 “ 한국이 새로운 기업회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글로벌 체인호텔 , 전문여행사 및 지방관광공사 등과 힘을 합쳐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 ” 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