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울, 서울시와 손잡고 외국인 관광객 공략 나선다.

에어서울 , 서울시와 손잡고 외국인 관광객 공략 나선다.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에어서울 ( 사장 류광희 ) 이 서울시와 손을 잡고 서울 관광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
에어서울은 오늘 (17 일 ), 서울특별시청에서 에어서울 조진만 경영본부장과 서울시 안준호관광체육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와 해외 관광객 대상 공동 프로모션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에어서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 기내 모니터 , 기내지 , 탑승권 등의 온 / 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해 관광객들에게 서울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수도 , 서울의 홍보를 강화하고 , 동시에 에어서울은 서울 대표 항공사로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이 밖에도 에어서울과 서울시는 서울시 특화 관광상품 및 콘텐츠의 개발 , 서울시 주관의 관광 행사 개최 시 승무원들의 재능기부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방면에서 협력하게 된다 .
특히 , 시즈오카 , 히로시마 , 나가사키 등 일본 지방도시 8 개 노선을 국내에서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에어서울의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함으로써 도쿄 , 오사카 등 대도시에 편향돼 있는 일본 관광객이 일본 중소도시 거주민까지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에어서울 조진만 경영본부장은 “ 금한령 ( 禁韓令 ) 으로 중국 관광객 유치가 당분간 어렵게 된 상황에서 일본인 관광객의 확대를 위해 서울시와 긴밀히 협업해 가겠다 .” 며 , “ 서울을 브랜드로 사용하는 만큼 , 서울을 대표하는 항공사로서 서울 홍보대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 .”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