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13년 연속 1위

대한항공 , 글로벌고객만족도 13 년 연속 1 위

–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 일본능률협회컨설팅 및 북경청년보 한상 후원 2017 년 글로벌고객만족도 (GCSI) 평가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3 년 연속 1 위 수상

-지속적 노선 개발과 공동운항 노선 확대를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 차별화된 명품 서비스 등 노력 인정 받아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대한항공은 지난 6 월 22 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일본 능률협회컨설팅 및 중국 북경청년보그룹 한상 후원 글로벌고객만족도 (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 위에 선정되며 13 년 연속 1 위의 영예를 안았다 .

‘ 글로벌고객만족도 (GCSI)’ 는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이다 . 고객 만족 요소 , 고객 가치 , 글로벌 역량 등의 요소를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친환경 고효율 항공기 도입 , 고품격 서비스 , 적극적인 신규 노선 개발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오랜 기간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

대한항공은 기체 50% 이상을 탄소복합소재로 만든 환경 친화적인 차세대 항공기 보잉 787-9 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바 있다 . 보잉 787-9 은 기내 기압과 습도를 높이고 , 타 항공기 대비 1.5 배 큰 창문과 약 5 인치 더 높아진 객실 천정 높이 , 다양한 모드가 지원되는 기내 LED 조명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기내 환경을 제공한다 .

또한 차별화된 휴식공간을 자랑하는 명품 퍼스트 및 프레스티지 좌석을 장착한 고효율 신규 항공기를 지속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만드는 한편 , 몽골 , 중국 등지에서의 식림 활동을 통해 글로벌 환경 이슈에도 적극 대응해 나가고 있다 .

아울러 지난해 중국 구이양 , 일본 오키나와 , 인도 델리 노선 등 신규 취항에 이어 올해는 스페인 제 2 의 도시 바르셀로나까지 취항지를 확대하는 한편 , 해외 유수 항공사와의 공동운항과 협력을 확대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스케쥴을 제공하고 있다 .

대한항공은 “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서비스 향상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 ” 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