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8년만에 아프리카 수단 시장 재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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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 8 년만에 아프리카 수단 시장 재진출
-아프리카 · 중동 비롯한 신규시장 적극 개척 및 라인업 강화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


쌍용자동차가 8 년만에 아프리카 수단 시장에 재진출했다 .
쌍용자동차 ( 대표이사 최종식 ) 가 10 월 미국의 경제제재가 해제된 수단 시장에 8 년만에 재진출하면서 아프리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고 22 일 밝혔다 .

쌍용자동차는 최근 수단의 지아드 모터 (Giad Motor) 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2 월부터 현지 판매를 시작하기로 했다 . 쌍용자동차가 수단 시장에 진출한 것은 2010 년 이후 8 년 만이다 .

수출은 올해 코란도 스포츠 ( 수출명 액티언 스포츠 ) 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코란도 투리스모 ( 수출명 스타빅 ) 를 포함해 2019 년까지 2400 여대의 차량을 수단에 수출할 계획이다 .

10 월 미국 정부가 20 년간 가해온 경제제재를 해제하면서 전세계 무역시장의 핫이슈로 떠오른 수단은 사하라 사막 남쪽지역에서 나이지리아 ,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이은 3 대 시장으로 꼽히는 중동과 아프리카를 잇는 전략적 요충지다 .

특히 수단 정부가 2015 년부터 제조업 육성 , 외국인 투자 유치를 골자로 한 경제개발 5 개년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향후 가파른 경제 성장과 산업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 미국의 경제제재 해제로 수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세계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 며 “ 수단 재진출을 시작으로 내년에도 아프리카 , 중동을 비롯한 신규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는 한편 , 강화된 라인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매 확대에 힘쓸 것 ” 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