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강정호 기자) 사회적기업 디자인마이러브가 일기장 형식의 도서 ‘ 나에게 쓰는 편지 ’ 를 사회 구성원들에게 선물하는 ‘ 선물 릴레이 캠페인 ’ 을 2018 년 12 월까지 전개한다고 26 일 밝혔다 .
타인에 대한 관심이 SNS 상의 관음적 호기심으로 변질된 요즘 ,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고질적 병폐를 주의 어린 시선과 배려로 치유하자는 나비의 날갯짓이 시작된다 .
‘ 나에게 쓰는 편지 ’ 는 읽기와 쓰기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오직 자신만의 책을 완성할 수 있는 플랫폼 형식의 도서다 . 나를 알아가는 20 가지의 질문과 아름다운 시 , 세기의 명언 , 일러스트가 곁들여진 우화 그리고 고난을 극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
디자인마이러브는 선물 릴레이 캠페인을 사회의 병리적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실마리를 자신에게서 찾아본다는 의식으로부터 출발했다 .
캠페인의 첫 테이프는 사회적기업 디자인마이러브가 끊는다 . 자사가 출간한 ‘ 나에게 쓰는 편지 ’ 3000 권을 사회 구성원들에게 전달함으로 선물 릴레이의 시작을 알린다 .
디자인마이러브는 책을 선물 받은 독자는 본인이 직접 책을 체험해 보고 지인에게 선물함으로써 소통과 관심의 끈을 이어 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마이러브는 교도소 , 소년원 , 복지관 , 중 · 고등학교 등에 ‘ 나에게 쓰는 편지 ’ 를 무상으로 제공할 방침이며 기업의 구매를 활용해서 사회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뜻 있는 기업도 찾고 있다 .
디자인마이러브 이윤형 대표는 “ 나에게 쓰는 편지를 선물 받은 이들이 읽기와 쓰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타인을 이해하며 궁극적으로는 사회 전체에 나비효과처럼 큰 변화의 물결을 만들어 내는 것이 본 캠페인의 기획 의도다 ” 고 말했다 .
디자인마이러브 개요
사회적기업 디자인마이러브는 같이의 가치를 만들어 간다 . 세상을 움직이는 가치 있고 윤리적인 소비 , 타인을 돕고자 하는 선한 마음이 개념 있는 소비 문화로 성장하길 바라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