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정인태기자) 홍콩관광청(HOTB)과 보르도관광청이 6월 16일(현지시간) 프랑스 보르도 와인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양 도시간 와인 및 음식 관광과 관련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MOU에 따르면 홍콩관광청은 올해부터 2022년까지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 개최와 관련해 보르도관광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또한 처음으로 홍콩과 보르도 양 도시가 와인과 음식 관광에 대한 협력과 교류를 강화한다는 내용도 담았다. 이에 따라 양 도시는 앞으로 전 세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와인과 고급 요리를 공동 홍보하게 된다.
홍콩관광청은 MOU 체결 이후 보르도 와인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칵테일 리셉션을 열고 앞으로 개최될 2018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의 주요 내용을 공개하며 많은 참석을 당부했다.
2018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은 해외 방문객과 현지인들이 모두 놀랄 만큼 그 규모와 내용이 한층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올해 행사에서는 각종 새로운 파티들이 선보이며 활기차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게 된다. 홍콩관광청은 이와 함께 아시아 지역 유명 셰프들을 초청해 환상적인 연회를 열 방침이다. 또한 홍콩을 대표하는 다양한 스트리트 푸드를 한 자리에 모아 다양한 나라에서 온 방문객들에게 가장 현지 스타일에 가까운 음식을 선보일 것이다.
홍콩관광청은 홍콩의 식문화를 보르도 와인 업계 관계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이미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3명의 홍콩 셰프들을 초청했으며 이들은 칵테일 리셉션에서 자신의 시그니처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도자료 및 기타 자료 다운로드: ftp://2018Bordeaux-b:445566@ftpsvr01.hktb.com
웹사이트: http://www.discoverhongkong.com/k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