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 7월24일부터 ‘위클리 여행레저신문’발행

662

(미디어원=김인철 기자) 미디어원이 이메일 형태의 ‘위클리 미디어원’을 정기적으로 발행한다.

미디어원은 창간 10돌을 맞아 2008년 10월부터 부정기적으로 발행해왔던 이메일 형식의 온라인 신문 “위클리 미디어원’의 발행을 2018년 7월24일부터 주 2회 발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위클리 미디어원’은 관광청 여행사 항공사 대사관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한 여행관광분야의 주요 기관 및 종사자를 위한 정보 뉴스에서부터 여행소비자를 위한 상품소개, 트렌드 소개, 새로운 지역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아 구독자에게 메일, 문자 및 카카오톡 메시지의 형태로 전달된다.
또한 여행관광분야의 종사자 및 전공자를 위해 “관광마케팅과 홍보”라는 메뉴를 신설하여 현저히 낙후된 상태인 한국관광산업의 마케팅과 홍보 분야와 관련하여 관광선진국의 신사고 및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소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위클리 미디어원”은 한국인 해외여행객 3000만 시대를 맞아 한국해외여행시장에 관심이 높은 각국의 관광청, 여행사, 호텔 및 상품공급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는데 “secret Success in Korean Market”에서는 한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과 홍보 등에 대한 정보와 관련 뉴스가 제공된다.
“stories on Marketing and Tourism”에서는 미디어원의 전문기자들이 겪는 여행관광과 관련한 에피소드의 소개를 통해서 현재 여행관광산업이 안고 있는 여러가지 문제점, 개선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다.

미디어원은 이영미 편집장은 ‘뉴스레터 형식의 온라인 신문의 포맷을 개발하고 발행하기 시작한 지는 이미 20년이 넘었다. 그동안 정기적 혹은 부정기적으로 발행해 왔으나 이제 새로운 형태의 미래형 신문으로써 확고히 자리할 수 있도록 기술과 컨텐츠를 확보하고 정기발행을 시작한다.” 고 밝혔다. 이 편집인은 또한 “최상의 마케팅 방법 중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는 뉴스레터 역시 모바일친화적, 소셜미디어 친화적, 소셜쉐어 친화적으로 변모하고 있으며 ‘위클리 미디어원’은 이러한 면에서 가장 발전된 형태를 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디어원은 8월부터 주 1회 ‘특별기획 Travel and IT”를 연재할 에정이다.

‘위클리 미디어원’의 구독은 미디어원 www.thetravelnews.co.kr에 회원을 가입하고 ‘정기이메일 신문 구독’을 신청하면 된다. 구독은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