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 설 명절 가사도우미 서비스 제공

돌아온 설, 각종 명절 스트레스 가심비 넘치는 스타트업 서비스로 해결 프리미엄 설 명절 선물세트 준비한 스타트업 ‘정육각’ ‘쿠엔즈버킷’ ‘쏘카’ 귀성길 차량 사전예약 대여료 할인, 죄책감 덜어주는 피트니스 앱 ‘다신 트레이너’까지

553
사진;미소 서비스 제공;미소

(미디어원=이문숙기자) 설 명절이 다가오고 있다. 누군가에게는 5일간의 꿀 같은 휴식이겠지만, 또 누군가에게는 명절이 달갑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바로 명절 스트레스 때문이다.
명절 선물 준비에서 고된 명절 가사노동, 복잡한 귀성길까지 전부 명절 스트레스의 주범이다.
이런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센스 있는 스타트업 서비스들이 있다.

설 명절, 각종 가사 노동에 시달린 주부들, 하지만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
연휴 끝, 어질러진 집안을 보고 다시 한 번 깊은 한숨을 내쉬지 않을 수 없다.
이때 센스 있는 남편이라면 피곤한 아내의 미소를 위해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 서비스를 이용해 오늘만은 아내도 가족들도 마음 편하게 쉬는 하루를 제공할 수 있다.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의 가사도우미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을 통한 간편 예약으로 가사도우미를 손쉽게 요청할 수 있다.

약 1만5000명의 청소 전문가 ‘클리너’가 등록되어 있고 서울, 인천, 경기, 대전, 부산, 대구, 광주 지역에 서비스 중이다.
그 외에 미소에서는 이사·입주청소, 에어컨·세탁기·매트리스 청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것도 일이다. 매년 비슷비슷한 명절 선물, 그 중에서도 고기 선물은 대단히 일반적이다.
하지만 냉동육이 아닌 생고기 선물이라면 어떨까? 말 그대로 싱싱한 고기 선물 세트를 준비한 푸드 스타트업이 있다.
온라인 정육점 플랫폼 ‘정육각’이다. 2019년 설 명절 세상에서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고기 선물을 준비해 보자.
정육각은 도축 후 4일 이내 갓 잡은 초신선한 돼지고기와 전문가가 엄선한 소고기를 담아 설 명절 고기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돼지고기 세트, 혼합 세트(돼지, 소), 소고기 세트 총 세 가지로 구성된다.
각 선물의 구성마다 세부 부위별 메뉴가 나뉘어 있다.
이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저온압착 방식의 프리미엄 참기름과 들기름을 제조하는 푸드 스타트업 ‘쿠엔즈버킷’ 역시 고품격 설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저가 대량생산방식의 화학적 방식이 아닌 전통적 추출법인 저온압착방식을 통해 깨의 맛과 향을 그대로 전하는 쿠엔즈버킷의 국산 참기름, 들기름 세트가 주인공이다.
무엇보다 쿠엔즈버킷의 참기름, 들기름은 뉴욕 미슐랭스타 레스토랑과 홍콩 시장에 진출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획일화된 명절 선물들 속에서 프리미엄 참기름, 들기름 세트는 더 큰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격식 있는 선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명절 귀성길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서비스도 있다. 차량 공유 스타트업 ‘쏘카’는 사전예약시 대여료 40%를 할인해 주는 설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 기간은 2월 1일부터 11일 오전 9시까지이며 하루 이상 예약 시 할인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할인 대상 차종은 말리부 등 중형차를 비롯해 카니발과 같은 승합차, 그랜저IG·K7 등 준 대형 차량 등이 있다.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귀성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준비했다.
전국 KTX 기차역, 버스터미널 인근 227개존에 1434대의 차량을 배치해 대중 교통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연휴 내내 맛있는 명절 음식을 양껏 먹으면서도 살이 찔까 깊은 죄책감을 느끼는 것 또한 큰 스트레스 가운데 하나다.
이때 혼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을 수준에 맞게 알려주는 똑똑한 모바일 앱을 사용해 간단한 운동을 하며 과식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조용히 빈 공간을 찾아 홈 트레이닝 어플 ‘다신 트레이너’를 열어 기구 없이도 가능한 스트레칭, 근력 강화, 유산소 운동 등 앱에서 제시하는 맞춤 운동법을 따라하며 죄책감을 날려버릴 수 있다.

연휴 동안 운동할 기회가 없었다면, 운동 회원권 O2O 서비스 ‘다짐(多Gym)’ 앱을 통해 연휴 간 불어난 체중을 빼 보는 건 어떨까? 다짐 앱은 주변 운동시설 정보와 가격을 앱에서 한 번에 찾아보고 결제해 생활 반경과 자신의 목적에 따라 최대 3곳까지 마음대로 골라 회원권을 만들고 8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통합권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설 연휴가 끝나는 2월 11일부터는 전국 다짐 제휴점 1000여곳에 한정해 다이어트 도시락 ‘마이비밀’의 다이어트 도시락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컬래버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어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