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2018년 경영실적 발표… 매출 28조1830억원·영업이익 2조2461억원

2018년 사상 최대 매출 달성 매출 28조1830억원, 전년 대비 9.7% 증가 영업이익 2조2461억원, 전년 대비 23.3%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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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원=이문숙기자) LG화학이 창사 이래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2018년에 △매출 28조1830억원 △영업이익 2조2461억원의 경영실적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9.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3.3% 감소한 실적이다.

LG화학 COO 정호영 사장은 2018년 경영실적에 대해 “전지부문에서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으나 기초소재부문의 수요 부진 및 시황 둔화로 전사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4분기 실적은 △매출 7조3427억원 △영업이익 2896억원 △순이익 1266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2% 증가해 사상 최대를 달성했으나 영업이익은 52.9%, 순이익은 62.6% 감소한 수치다.

정호영 사장은 4분기 실적에 대해 “전지부문에서 분기 매출 첫 2조원을 돌파하고 자동차전지는 분기 기준 BEP(손익분기점)를 달성했으나 기초소재부문에서 무역 분쟁 등에 따른 수요 위축, 여수 NCC공장 정기보수 영향으로 이익 규모가 축소되었다”고 말했다.

◇2019년 매출 32조원, 시설투자 6조2000억원

LG화학은 2019년 매출 목표를 전년 대비 13.5% 증가한 32조원으로 설정했다.

예상투자(CAPEX)는 기초소재부문 고부가 사업 및 전지부문의 수요 대응을 위한 증설 투자 등으로 전년 대비 34.8% 증가한 6조2000억원이다.

사업부문별 구체적인 사업전략을 살펴보면 기초소재부문은 △고부가 PO(폴리올레핀), ABS 등 고부가 사업 비중을 지속 확대하고 △NCC 증설을 통한 자급률 확대와 원가 경쟁력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전지부문은 △자동차 및 ESS전지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 활동에 집중하고 △소형전지는 원통형 신시장 기반의 성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은 △고부가 제품 중심의 구조 전환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생명과학부문은 △주요 제품의 판매 확대와 신약 개발 R&D에 집중할 계획이다.

LG화학 COO 정호영 사장은 올해 연간 사업 전망과 관련해 “주요 시장의 수요 위축 등으로 대외적인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지만 기초소재부문의 사업구조 고도화, 전지부문의 큰 폭의 매출 확대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