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 취임후 호감도 급등…인물 연관어 1위는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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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4일 현대자동차그룹 수장으로 취임한 정의선 회장에 대한 국민들의 평가는 취임전에 비해 크게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정의선 회장에 대한 긴급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분석 기간은 10월10일부터 15일 오전 9시반까지이다.
분석결과 정의선 회장이 그룹 수장으로 취임한다는 소식이 알려지기 전 3일간 일별 정보량은 63~178건에 불과했으나 13일 처음 취임 뉴스가 뜨면서 그날 1554건으로 늘었다.
취임 당일인 14일엔 5014건으로 급증했다.
15일엔 오전 9시반까지 630건을 기록, 자정까진 무난하게 수천건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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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간 정의선 회장 호감도를 살펴본 결과 취임 소식이 알려지기전 3일간 긍정률은 14.3~30.2%에 그쳤으나 취임소식이 전해진 지난 13일부터 3일간 긍정률은 34.7~52.1%로 급등했다.
국민들은 정의선 회장의 취임에 매우 호의적인 반응을 보인 것이다.
부정률 역시 취임 소식이 알려지기전 3일 동안 4.5~10.0%였으나 취임소식이 알려진 13일부터 15일 오전까지엔 2.2~5.2%로 절반수준으로 뚝 떨어졌다.
정 회장 취임후 국민들의 부정적인 시선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나 정 회장에 대한 기대가 높음을 짐작케 할수 있다.
정의선-회장-_인물_-연관어-현황.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새로이 도입한 ‘TPOP’ 4가지 분석기법(시간·공간·인물·사건/상황)’ 중 ‘인물’ 연관 데이터를 조사했다. 즉 취임 전후 6일간 정의선 회장 포스팅 자료중 어떤 인물들이 많이 언급됐는지 알아보는 분석기법이다.
분석 결과 최근 6일간 정의선 회장 포스팅 중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은 ‘고객’으로 2333건에 달했다.
신임 정 회장의 철학을 엿볼수 있는 부분이다.
인물 연관어 2위는 ‘국민’으로 984건을 기록했으며 3위는 ‘아들’ 724건, 4위 ‘창업자’ 689건, 5위 ‘아버지’ 665건 순이었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14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그룹 회장으로 취임하는 안건을 통과시킨바 있다.
정몽구 회장은 그룹 명예회장으로 추대됨으로써 사실상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