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모바일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24’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선보이며 문화 콘텐츠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토리24는 전자책, 북클럽, 웹소설, 채널예스 등 예스24의 방대한 디지털 콘텐츠를 하나의 앱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모바일 서비스로, 사용자가 콘텐츠의 생산, 소비, 공유 등 콘텐츠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에 참여하며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사용자 경험 기반의 전문 플랫폼을 지향한다.
스토리24의 첫 화면은 최신 도서, 인기 웹소설/웹툰, 예스24의 문화웹진 채널예스/스냅, 영화 동영상 등 분야별 콘텐츠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토리ON은 스토리24가 추천, 엄선한 콘텐츠를 바로 읽어볼 수 있는 새로운 독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원하는 작품을 쉽게 찾기 힘들 때 유용하다. 24.1hz는 예스24가 자체 개발한 콘텐츠 추천 엔진 기술이 접목된 챗봇 서비스로 책 속의 한 문장으로 취향에 맞는 다양한 추천 도서를 만날 수 있고 좋은 글귀는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보관함 기능을 통해 스토리24에서 구매한 콘텐츠부터 예스24에서 구매한 도서까지 한데 모아 나만의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커뮤니티 서비스인 펜살롱을 통해 회원 간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의 시프트북스(Shiftbooks)에 적용된 바 있는 예스24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암호화폐 sey코인 시스템도 도입됐다. 이를 통해 스토리24 사용자들은 작가의 작품 활동을 응원하고, 예스24에서 경품에 응모할 때 사용할 수 있는 sey코인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스토리24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앱을 설치한 회원에게 1000원 상품권, 매주 진행되는 미션 수행 참여 시 YES포인트 100P를 지급하며, 예스24 홈페이지를 방문해 축하 댓글을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김석환 예스24 대표는 “스토리24 론칭은 예스24가 제공하는 양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통합해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콘텐츠 소비 경험을 제공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국내 대표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서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