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부터 ‘블랙핑크’·’트와이스’·’BTS’까지, K-POP 아이돌 OTT 다큐멘터리 열풍!

451

바야흐로 아이돌 다큐멘터리 전성시대다. OTT를 통해 전 세계에 뻗어나가는 아이돌 다큐멘터리가 팬뿐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돌 다큐멘터리는 무대 위 눈부신 아이돌 스타들의 진짜 민낯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고 매력적인 콘텐츠다특히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서아이돌 그룹들은 지난 2년간 막힌 해외 길 대신에 OTT를 통해 자신들의 치열한 고민과 갈등변화와 성장을 다큐멘터리로 보여주는 선택을 했다그 결과 코어 팬덤을 탄탄히 했을 뿐 아니라 대중적 이슈를 만들어내는 데에도 성공했다.

실제로 블랙핑크는 2020년 넷플릭스에서 블랙핑크세상을 밝혀라를 선보였으며트와이스도 같은 해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트와이스시즈 더 데이(TWICE: Seize The Day)’를 공개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방탄소년단 또한 2020년 위버스를 통해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Break the Silence)’라는 다큐멘터리를 공개해 전 세계적인 호응을 얻었다특히 방탄소년단의 다큐는 영화로도 재편집돼 한국영국독일에서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2022마마무의 7년 성장사를 담은 ‘MMM_Where Are We Now(마마무_웨얼 아 위 나우)’가 25(웨이브 오리지널로 공개돼 아이돌 다큐멘터리 흥행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MMM_Where Are We Now’는 가장 도발적인 실력파 걸그룹으로서전 세계에 K-POP의 위용을 떨치고 있는 마마무의 데뷔 과정은 물론최정상에 서기까지 치열했던 7년의 시간을 담은 4부작(120다큐멘터리다.

마마무가 어떻게 믿듣맘무(믿고 듣는 마마무)’로 성장했는지이들만의 독보적인 언더독 신화에 초점을 맞춰 차별화된 흥미를 자극한다팬들도 몰랐던 마마무 네 멤버의 고민과 아픔이효리백지영 등 선배들부터 멤버들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보며 이들의 성공에 힘을 보탠 조력자들이 총출동해 마마무가 어떻게 대체불가한 가요계의 아이콘이 됐는지 생생히 증명한다.

웨이브 측은 마마무의 놀라운 성장사가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희망과 공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라며 “‘마의 7을 지나 더 큰 꿈을 꾸는 마마무의 비상과 도약이 진정한 행복의 가치가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마마무 다큐멘터리에 대한 기대감을 당부했다.

웨이브 오리지널 ‘MMM_Where Are We Now’는 25(웨이브에서 전편 독점 공개된다.

사진=웨이브, RB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