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도 보고 공연도 즐기고” 제주 빛의 벙커, ‘벙커 속 버스킹’ 진행

l  오는 29일 오후 6시부터 진행… 싱어송라이터 요조와 이서준 도슨트 참여로 더욱 풍성해져 l  11일부터 네이버 예약 통해 티켓 판매, 22일 11번가 라이브 방송에서도 구매 가능 l  30일까지 아트샵 상품 봄 맞이 시즌 프로모션 진행, 봄기운 물씬 다양한 상품 구매 가능

제주 최초 몰입형 아트 전시인 빛의 벙커가 전시와 공연이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관람 프로그램인 ‘벙커 속 버스킹’을 선보인다.

이번에 제주 빛의 벙커가 선보이는 ‘벙커 속 버스킹’은 전시 관람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공연과 도슨트와의 대화를 통해 전시를 보다 풍부하고 심도 있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프로그램이다오는 4 29(마련된 ‘벙커 속 버스킹’은 오후 6시부터 1시간 15분의 전시 관람 이후 식사를 포함한 45분간의 인터미션과 1시간의 공연으로 구성되며 3시간 동안 제주 빛의 벙커 메인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벙커 속 버스킹’의 아티스트 공연에는 싱어송라이터 ‘요조’가 참여한다. 2018 <빛의 벙커클림트>전 오디오 도슨트로 제주 빛의 벙커와 인연을 맺었던 요조는 최근 전시 중인 <모네르누아르… 샤갈>전을 보고 감명받은 곡들로 이번 버스킹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몰입형 전시로 가득한 빛의 벙커 안에서 요조의 라이브 공연이 어우러지며 관객들에게 색다른 몰입감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이서준 도슨트의 <모네르누아르… 샤갈>전 설명도 더해진다프랑스 여행 가이드 및 국내 주요 기업 대상 도슨트로 활동했던 그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전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더욱 풍성한 전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벙커 속 버스킹’ 티켓 오픈은 4 11(오전 11시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이중 일부는 4 22(오후 9시에 진행되는 11번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티켓이 판매될 예정이다.

아울러봄을 맞아 제주 빛의 벙커 아트샵에서 ‘명화로 만나는 봄’ 액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오는 4 30일까지 아트샵에서 액자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며 스카프손수건 등 전시의 감동과 더불어 봄의 기운을 가져갈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빛의 벙커 유성재 상무는 “꽃피는 봄빛의 벙커의 전시를 통해 다채로운 감동을 선사하고자 한다”며“전시와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벙커 속 버스킹’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제주 성산에 위치한 빛의 벙커는 고전 명화를 이미지소리빛을 동원해 강력한 몰입감을 주는 미디어아트로 풀어냈으며현재 <모네르누아르…샤갈>전과 기획 전시 <파울 클레>전을 진행하고 있다두 개의 전시는 모두 오는 9 12일까지 만날 수 있다. 900평의 대형 공간은 벽면과 바닥을 가득 채우는 생동감 넘치는 500여 점의 명화들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공연 등 다양한 예술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어 관객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